의류/브랜드

에코마케팅, 광고대행사에서 어엿한 '이커머스'업체로 변신(쉽게설명!)

Lsnb 2025. 1. 15. 06:10

에코마케팅 사업

의류 제조&판매(55%, 안다르=애슬레저), 이커머스(32%, 마사지기기, 매트리스, 화장품 등), 광고대행업(13%) / 경쟁력 : 직접투자

1. 의류 제조&판매 : 안다르(애슬레저)  

-----------------------------

2. 이커머스 : 클럭(Klug, 마사지기기), 안다르(애슬레저), 글루가(네일 스티커), 몽제(매트리스), 티타드(덴탈, 바디, 헤어), 유리카(화장품) 등

-----------------------------

3. 광고대행업 : 기획-광고물제작-미디어바잉-성과측정-데이터분석  

 

 

 

기회

·

·

 

리스크

·

·

 

 


 

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에코마케팅 

 

 

 

1. 광고대행업

 

  에코마케팅의 시작은 '광고대행업'입니다. 광고대행업이란 말 그대로 광고주를 대신해서 마케팅을 하는 것이죠. 예를 들면, 기획-광고물제작-미디어바잉-성과측정-데이터분석까지 종합적으로 다하고 있어요. 동사는 디지털광고를 주력으로 하고 있어요. 

 

정리 

광고대행업 : 기획-광고물제작-미디어바잉-성과측정-데이터분석  

 

 

2. 투자 : 비지니스 부스팅

 

  에코마케팅은 투자사업도 하고 있어요. 동사 스스로 '비지니스 부스팅'이라는 표현을 하는데요. 성장성있는 기업을 발굴하여 투자하죠. 만일, 투자한 기업이 성장한다면, 투자금을 회수하여 돈을 법니다. 참고로, 동사가 투자한 업체는 글루가(네일 스티커), 안다르(애슬레저 의류)에요. 참고로, 동사는 비지니스 부스팅사업을 '본업'으로 지칭하였습니다. 즉, 광고대행사는 서브로 가고 '투자'가 올라온 것이죠. 

 

안다르(애슬레저 의류)

 

 

정리 

투자 : 글루가(네일 스티커), 안다르(애슬레저 의류) 

* 수익모델 : 발굴 - 투자 - 육성 - 회수

 

 

3. 이커머스

 

  동사는 단순 투자만 하는 것이 아니라 투자한 회사를 '운영'합니다. 생각해보면, 투자한 회사를 육성하려면, 직접 운영하는 것이 낫겠죠. 에코마케팅은 투자한 회사를 직접 운영하기 때문에 투자회사로부터 나오는 매출액도 연결매출액으로 인식을 하게 돼요. 예를 들면, 안다르에서 파는 애슬레저 의류도 동사의 매출액으로 잡히죠. 참고로, 동사는 클럭(Klug)이라는 마사지기기 온라인쇼핑몰도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정리 

이커머스 : 클럭(Klug, 마사지기기), 안다르(애슬레저), 글루가(네일 스티커), 몽제(매트리스), 티타드(덴탈, 바디, 헤어), 유리카(화장품) 등

 

 

 

연구실적으로 보는 에코마케팅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에코마케팅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동사는 광고대행업을 하던 경험을 살려서 커머스 사업을 집중 육성하고 있어요. 사실, 직접 광고를 해왔기 때문에 다른 커머스 회사들보다 마케팅역량이 뛰어날 확률이 높죠. 동사는 마사지기기, 애슬레저, 매트리스, 네일 스티커 등을 지속적으로 마케팅하여 판매를 하는데 집중을 하고 있어요. 에코마케팅이 강조하는 것은 '데이터'입니다. 기존에 마케팅에 데이터를 활용하여 기획, 제작, 평가까지 수행하던 역량을 판매에도 똑같이 적용을 하고 있죠. 

 


 

 

에코마케팅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