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스맥스, 화장품 OEM / ODM 1위사업자 (쉽게설명!)
코스맥스 사업
화장품ODM/OEM(100%, 기초화장품6, 색조화장품4) / 생산지역 : 국내, 중국, 태국, 인도네시아, 미국
1. 화장품 OEM / ODM : 처음부터(Original) 개발(Development)+디자인(Design)하여 생산(Manufacturing) for 브랜드
기회
· 인디브랜드사 증가 > 화장품 생산의뢰 P, Q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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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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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3월 기준)
코스맥스
코스맥스는 화장품을 대신 만들어주는 OEM / ODM 사업을 하고있는 업체에요. 특히, ODM(매출비중 90%)에 특화된 업체입니다. ODM이란 Original Development & Design Manufacturing의 약자인데요. 말 그대로 브랜드사를 대신해서 처음부터(Original) 개발(Development) + 디자인(Design)을 하는 것이죠. 반면, OEM은 'Equipment'으로 장비만 갖추어 브랜드사가 개발+디자인을 하면 OEM업체는 만들어주기만 하는 것을 의미해요. 개발+디자인까지 직접 해주는 ODM의 수익성이 더 높죠.
정리
화장품 OEM / ODM : 처음부터(Original) 개발(Development)+디자인(Design)하여 생산(Manufacturing) for 브랜드
연구실적으로 보는 코스맥스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코스맥스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코스맥스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