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뮤직, Genie 음원유통 + 밀리의서재으로 얼마벌까? (쉽게설명!)
지니뮤직 사업
음원서비스(65%, 지니뮤직=B2C, B2B, 앨범유통), 공연&MD(16%), 전자책(19%, 밀리의서재) / 경쟁력 : 주주구(KT, CJENM, LG유플러스) / 모회사 : KT / 자회사 : 밀리의서재
1. 음원서비스(지니뮤직) : B2C(온라인, 모바일), B2B(통신사결합상품), 앨범유통(콘텐츠유통)
-----------------------------
2. 공연 & MD : 공연(공연판권투자, 티켓판매, 중계료), MD(아티스트 굿즈)
기회
·
·
리스크
· 글로벌 스트리밍서비스(유튜브, 애플, 스포티파이 등) 과점화
·
업데이트 :
주주구성(24.4월 기준) :
지니뮤직
지니뮤직은 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디지털음원플랫폼'을 운영하고 있는 업체에요. 디지털음원플랫폼이란 이름 그대로 플랫폼에서 다양한 음원을 유통하는 일인데요. 보통 구독형으로 월간 무제한 음원듣기서비스 등을 판매하고 있어요.
정리
디지털음원플랫폼(지니뮤직) : B2C(온라인, 모바일), B2B(통신사결합상품)
지니뮤직은 '공연', 'MD' 판매도 하고 있어요. 음원서비스를 하다보니 다양한 엔터사들과 네트워크가 있겠죠. 엔터사들과 협력하여 공연을 열어 수익을 올리기도 합니다. 또한, 아티스트 굿즈(MD, Merchandise) 등도 함께 판매하여 부가수익을 올리죠.
정리
공연 & MD
연구실적으로 보는 지니뮤직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지니뮤직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지니뮤직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