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샘 사업
홈리모델링&홈퍼니싱(57%), B2B(43%, 건설사향=가구,건자재) / 경쟁력 : 온라인화(상담-계약-시공-사후관리)
1. 인테리어 : 홈리모델링(벽지, 바닥재, 가구), 홈퍼니싱(가구 판매), 건자재(건설사향), 생활용품
* 원재료 : PB(Particle Board, 목재류), MDF(Medium Density Fiber board, 목재류) 그 외 인조대리석, 주방기기
* 판매경로 : B2C(직매장, 자사몰, 대리점), B2B(건설사, 가구업체) > 수익성 : B2C 높음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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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2월 기준) :
한샘
한샘은 집 인테리어를 전문적으로 하는 업체에요. 크게 두 가지 사업이 있는데요. 홈리모델링, 홈퍼니싱입니다. 홈리모델링은 이름 그대로 집 내부를 리모델링 하는 것이에요. 구조물은 그대로 냅두고 바닥재, 벽지, 가구 등을 바꾸는 사업이죠. 홈퍼니싱은 가구를 뜻하는 퍼니싱(Furnishing)을 사용하여 만든 이름인데요. 말 그대로 '가구'를 판매하는 사업이에요. 즉, 정리하자면 전체적인 집 분위기를 바꾸고 싶다면 '홈리모델링', 단순히 몇 개의 가구만 들여놓고 싶다면 '홈퍼니싱'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정리
인테리어 : 홈리모델링(벽지, 바닥재, 가구), 홈퍼니싱(가구 판매), 건자재(건설사향), 생활용품
* 원재료 : PB(Particle Board, 목재류), MDF(Medium Density Fiber board, 목재류) 그 외 인조대리석, 주방기기
인테리어 사업의 판매경로는 B2C, B2B로 나눌 수가 있어요. B2C는 직접 소비자에게 판매하는 것으로 직매장, 온라인, 대리점 등이 있어요. B2B는 건설사, 가구업체에 판매를 합니다. 아무래도, 직접 판매하는 것이 수익성이 높습니다.
정리
판매경로 : B2C(직매장, 자사몰, 대리점), B2B(건설사, 가구업체) > 수익성 : B2C 높음
연구실적으로 보는 한샘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한샘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한샘은 따로 연구계획을 공시하고 있지는 않아요. 다만, 인테리어라는 것을 소비자에게 알릴 때, 오프라인 매장을 열어서 보여줬다면, 이제는 온라인에서 보여주는 디지털전환을 주력으로 하고 있어요. 집을 바꾸고 싶은 고객인 자신의 집 구조를 찍어 보내면 3D 이미지로 변환하여 시공 후 바뀔 모습을 미리 보여주는 것이죠. 꽤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한샘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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