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KL 사업
테이블(84%, 바카라, 블랙잭, 룰렛, 포커 for VIP), 전자테이블(7%), 슬롯머신(9%, for Mass) / 영업지역 : 코엑스점, 서울드래곤시티, 부산롯데 / 모회사 : 한국관광공사
1. 카지노 : 테이블(바카라, 블랮객, 포커, 룰렛 등), 슬롯머신(단순 레버)
* VIP : 테이블 게임 선호 / Mass : 슬롯머신 선호
기회
·
·
리스크
· if 중국 경기소비침체 시, 카지노방문 Down
· 일본 자체 카지노 사업 시작 > 일본 VIP 매출액 감소 가능성
업데이트 :
주주구성(24.2월 기준) :
GKL
GKL은 외국인전용 카지노 사업을 하는 업체에요. 카지노 매출은 드랍액, 홀드율 개념만 알면 이해하기 쉬워요. 드랍액은 관광객이 입장하여 '총 배팅 금액'을 의미해요. 총 배팅 금액 중 카지노가 가져가는 수익이 있겠죠. 이를 '홀드율'이라고 불러요. 즉, 배팅액의 얼만 큼 카지노 업체가 홀딩할 수 있는지를 의미하는데요. '홀드율= 카지노수익 / 드랍액 x100'으로 나타낼 수 있죠. 예를 들면, 100억원의 총 배팅액 금액 중 10억원을 GKL이 가져간다면, 홀드율 = 10%가 되는 것이죠.
정리
드랍액 : Q(방문객) x P(인당 배팅금액)
홀드율 = '카지노수익/전체 배팅액 x 100'
카지노를 찾는 관광객은 쓰는 드랍액에 따라서 VIP, Mass로 나뉘어요. 일정 금액 이상을 쓴다면 VIP로 분류를하는데요. 카지노업체는 VIP를 관리, 모집하는데 주력합니다. 그래서, 마케팅비용으로 '콤프(Compliment)'라는 것을 쓰는데요. 콤프란 '부수적인'이라는 뜻으로 VIP에게 항공권, 숙박권, 식음료 쿠폰 등 부가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의미해요.
참고로, VIP들은 대부분 바카라, 블랙잭, 포커 등을 할 수 있는 '테이블(Table)'을 선호하고요. Mass는 단순히 레버를 당기는 슬롯머신을 주로 해요.
연구실적으로 보는 GKL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GKL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GKL은 VIP를 관리, 모집하는 것이 중요해요. 경쟁사 같은 경우는 VIP를 위한 디너쇼, 게임대회, 골프대회 등을 개최하는데요. 동사도 카지노 사업을 하기 때문에 마케팅 방식이 크게 다르지는 않을 것으로 보입니다.
GKL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엔터테인먼트 > 카지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롯데관광개발, 하얏트호텔보다 카지노사업이 잘 되는 중? (쉽게설명!) (4) | 2024.09.25 |
---|---|
강원랜드, 내국인이 유일하게 출입가능한 카지노업체 지금도 수혜일까?(쉽게설명!) (2) | 2024.09.24 |
파라다이스, 영종도 인스파이어 때문에 이렇게까지 저평가..(쉽게설명!) (0) | 2024.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