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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제과+빙과

빙그레, 여름만되면 찾아오는 빙그레의 매출 점프 (쉽게설명!)

빙그레 사업 

냉장식품(44%, 바나나맛우유, 치즈, 요플레, 커피, 음료, 과자=꽃게랑), 냉동식품(56%, 아이스크림=메로나,쿠앤크,붕어싸만코, 투게더)  / 자회사 : 해태아이스크림(부라보, 누가바, 호두마루 등)  / 경쟁력 : 수출(빙과=메로나, 붕어싸만코 등)

1. 냉장제품 : 우유(바나나맛우유) 치즈, 발효유(요플레), 커피(아카펠라), 음료, 스낵(꽃게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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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냉동식품 : 아이스크림(메로나, 쿠앤크, 붕어싸만코, 투게더)

 

 

23년 연간기준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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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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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빙그레 

 

 

 

  빙그레는 냉장, 냉동제품을 주력으로 만드는 빙과업체에요. 냉장제품으로는 우유, 치즈, 발효유, 커피, 음료 등이 있어요. 빙그레의 가장 대표적인 우유는 '바나나맛 우유'이죠. 발효유 중에는 '요플레''가 있어요. 

 

 

정리 

냉장제품 : 우유(바나나맛우유) 치즈, 발효유(요플레), 커피(아카펠라), 음료, 스낵(꽃게랑)

 

 

냉동제품은 아이스크림을 말하는데요. 대표 제품으로는 붕어싸만코, 투게더, 메로나, 쿠앤크 등이 있습니다. 

 

 

 

정리 

냉동식품 : 아이스크림(메로나, 쿠앤크, 붕어싸만코, 투게더)

 

 

 

연구실적으로 보는 빙그레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빙그레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최근 건강에 대한 관심이 부쩍 증가하면서, '단백질 음료'가 제로슈가와 마찬가지로 잘 팔리고 있는데요. 단백질 첨가음료는 다른 욤료와 다르게 ASP가 높기 때문에 동사 마진에도 큰 도움이 됩니다. 아래 빙그레의 R&D 내역을 살펴봐도, 단백질 제품이 우유, 아이스크림에 적극적으로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빙그레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