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진 사업
배합사료(45%, 단일사료+보조사료=아미노산,항산화제), 양돈(16%, 기를 '양', 돼지 '돈'), 식육(25%, 돈육판매), 육가공(11%, 돈육가공=소세지,패티 등), 기타(3%, 축산기자재) / 모회사 : 하림지주 / 생산지역(배합사료) : 국내, 중국,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 인도
1. 배합사료 : 단일사료(옥수수, 밀, 대두 등) + 보조사료(아미노산, 항산화제, 지방산 등)
* 생산지역 :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 중국, 인도 등 > 국내 판매
----------------------
2. 양돈 : 기를 양(養)', '돼지 돈(豚)
----------------------
3. 식육 : 돈육생산
----------------------
4. 육가공 : 식육을 가공하여 만든 제품 > ex - 소세지
기회
·
·
리스크
· 기후, 전염병에 취약
· 내수 100% 판매
업데이트 :
주주구성(24.2월 기준) :
선진
1. 배합사료 :
선진은 사료, 양돈, 식육, 육가공 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에요. 주력은 배합사료인데요. 단일사료에 보조사료(ex- 아미노산, 항산화제)를 첨가하여 품질을 높인 것을 '배합사료'라고 불러요. 참고로, 대한민국이라는 땅은 좁고 4계절이 뚜렷하기 때문에 옥수수, 밀, 대두 같은 것들을 대량생산하기 어려워요. 그래서, 동사는 열대지방+넓은 영토를 갖고 있는 베트남, 미얀마, 필리핀, 중국, 인도 등지에서 배합사료를 생산하여 국내로 들여옵니다.
정리
배합사료 : 단일사료(옥수수, 밀, 대두 등) + 보조사료(아미노산, 항산화제, 지방산 등)
* 생산지역 : 베트남, 필리핀, 미얀마, 중국, 인도 등 > 국내 판매
2. 양돈 :
배합사료를 다루면, 직접 양돈사업도 할 수가 있겠죠. 양돈이란 한자로 '기를 양(養)', '돼지 돈(豚)'를 쓰는데요. 뜻 그대로 돼지를 기르는 사업입니다.
정리
양돈 : 기를 양(養)', '돼지 돈(豚)
3. 식육 :
돼지를 기르면, 정육점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돈육을 생산할 수 있게 됩니다. 이를 먹을 수 있게 만들었다고 해서 '식육'이라고 불러요.
정리
식육 : 돈육생산
4. 육가공 :
식육을 가공하여 만든 식품을 '육가공'이라고 불러요. 대표적으로 소세지가 있죠.
정리
육가공 : 식육을 가공하여 만든 제품 > ex - 소세지
연구실적으로 보는 선진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선진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먹거리 웰빙시대로 육류소비를 줄여한다는 목소리가 커지고 있는데요. 다만, 데이터상으로는 오히려 육류소비가 늘어나는 추세가 증가하고 있어요. 다만, 돈육업계도 웰빙시대에 맞춰서 더 청정한시설에서 돼지를 기르고 배합사료 역시 고품질을 먹인 것을 소비자들에게 어필하고 있습니다.
선진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농업 > 배합사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지바이오, 프리미엄 사료를 양돈가는 원하고 있을까? (쉽게설명!) (2) | 2024.10.22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