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엔진기계/실린더 라이너

케이프, 선박엔진 실린더라이너 국내 1위업체. 현금은 증권업으로?(쉽게설명!)

케이프 사업

*영업이익비중 / 실린더 라이너(40%, 폭발견딤 in 실린더 for 엔진), 증권업(60%, 브로커리지, IB, PF 등) / 가격연동 : 니켈 / 경쟁력 : 해외 엔진빌더향 / 거래처 : HSD엔진, HD현대중공업, STX중공업, 중국&일본&유럽 엔진빌더

1. 실린더 라이너(Cylinder Liner) : 폭발 견딤 in 실린더 for 엔진 > 사용처 : 조선엔진, 자동차 엔진 등

* 라이너(Liner) : 실린더 블록에 부착되어있다는 뜻 

* 원재료 : 니켈

* 엔진 작동원리 : 화석연료 폭발 in 실린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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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증권업 : 브로커리지, IB, PF 등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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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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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4.2월 기준) : 

 

 

 


 

 

케이프

 

 

1. 실린더 라이너(Cylinder Liner) : 폭발 견딤 in 실린더 

 

  케이프는 엔진 속 부품인 실린더 라이너(Cylinder Liner)를 만드는 업체에요. 엔진은 화석연료를 폭발시켜서 작동을 하죠. 이때, 폭발하는 장소가 실린더(Cylinder, 원기둥)인데요. 여기에 장착되어 폭발을 견디는 것이 실린더 라이너에요. 라이너(Liner)라고 부르는 이유는 실린더 블록에 끼워져(Lined)있기 때문에 이렇게 부르는 것이죠. 

 

  실린더 라이너는 통상 선박 엔진에 많이 쓰이는데요. 대형엔진에 보통 5~14개 정도가 들어가요. 수명주기는 통상 5~7년 정도됩니다. 즉, 한 번 납품했다고 끝이 아니라, 5~7년 마다 5~14개 정도의 실린더 라이너 재판매가 이루어지죠. 

 

 

 

 

 

정리 

실린더 라이너(Cylinder Liner) : 폭발 견딤 in 실린더 for 엔진

* 라이너(Liner) : 실린더 블록에 부착되어있다는 뜻 

* 엔진 작동원리 : 화석연료 폭발 in 실린더

 

 

2. 증권업

  케이프는 증권업도 하고 있는데요. 매출액, 영업이익 규모 모두 증권이 압도적으로 높아요. 그래서, 엔진 부품업체가 아닌 금융사라고 불러야할 정도이죠. 증권업은 브로커리지, IB, PF 등  여타 다른 증권사와 마찬가지로 같은 일들을 하고 있습니다. 

 

 

정리 

증권업 : 브로커리지, IB, PF 등

 

 

연구실적으로 보는 케이프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케이프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실린더 라이너는 실린더 내부 폭발을 잘 견뎌야 하기 때문에 내구성이 강한 금속인 '니켈'로 제작을 해요. 이때, 얼마나 미세하고 정밀하게 가공하는지가 재품의 품질을 결정합니다. 동사는 국내 조선사 뿐만 아니라 중국, 일본, 유럽향 엔진빌더들에게도 판매를 하고 있는 것으로 보아 품질 경쟁력은 앞서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요.

 

 


 

 

케이프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