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통신/레이더(RADAR), 라이다(LiDAR)

스마트레이더시스템, RADAR를 이용한 자율주행, 드론. 기대됨(쉽게설명!)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사업

RADAR 모빌리티향(71%, 산업차량35,드론34,자율주행2), RADAR 비모빌리티향(29%, 일반산업18,스마트시티7,헬스케어4) / 경쟁력 : 레이더센서탑재량(6개 / 드론1개)  

1. 레이더(RADAR, RAdio frequency Detection And Ranging) : 라디오파를 이용한 객체 탐지&측정 > 사용처 : 모빌리티(드론, 자율주행차, 특수장비차=농기계 등), 비모빌리티(일반산업,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 원재료 : Mille Meter Wave RADAR > 효과 : 더 세밀한 레이

 

 

 

23.3분기 기준 / 단위 : 천원

 

 

 

기회

·

·

 

리스크

·

·

 

 


 

 

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스마트레이더시스템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은 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레이(RADAR)'를 만드는 업체에요. RADAR란 RAdio frequency Detection And Ranging의 약자인데요. 말 그대로 라디오(Radio Frequency)를 이용하여 탐지(Detection) 및 측정(Ranging)하는 기술이에요. 

  

 

RADAR(RAdio Frequency Detection And Ranging)

 

 

  레이더는 다양한 곳에 쓰이죠. 동사는 주로 드론, 자율주행차, 특수장비차(ex-농기계) 등에 납품을 하고 있어요. 모두 움직이기 때문에 '모빌리티(Mobility)'에 포함이 되죠. 레이더기술의 핵심은 주변 객체를 탐색하고 측정하는 것을 알고 있으면, 모빌리티에 필수적이라는 것을 이해할 수 있어요. 예를 들면, 드론으로 음식배달을 하려고 한다면, 배달 중 높은 빌딩, 날아다니는 새 등을 레이로 감지하여 비행을 해야겠죠. 

 

레이더(RADAR) 적용한 모빌리티s

 

 

  레이더는 비모빌리티에도 쓰여요. 여기서, 비모빌리티란 움직이지 않고 정적인 곳에 고정되어 작동하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예를 들면, 일반산업용(가전제품), 헬스케어용(환자 거동탐지), 스마트시티용 등으로 동사는 레이더를 납품하고 있어요. 

 

 

 

정리 

레이더(RADAR, RAdio frequency Detection And Ranging) : 라디오파를 이용한 객체 탐지&측정 > 사용처 : 모빌리티(드론, 자율주행차, 특수장비차=농기계 등), 비모빌리티(일반산업, 헬스케어, 스마트시티)  

* 원재료 : Mille Meter Wave RADAR > 효과 : 더 세밀한 레이

 

 

연구실적으로 보는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스마트레이더시스템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자율주행이 가장 큰 화두이죠. 그 만큼 성장성이 크기 때문인데요. 동사는 레이더를 자율주행향으로 이미 납품하고 있죠. 다만, 아직은 자율주행차량에 대한 데이터 수집이 부족해요. 그래서, 동사는 카메라, 라이다, 레이더 모두 이용한 데이터수집에 투자를 하고 있어요. 데이터수집이 기본이 되어야 더 나은 레이더 모델을 학습시킬 수 있기 때문이죠. 

 


 

스마트레이더시스템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