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투어 사업
여행알선서비스(91%, 중개수수료 from 패키지, 개별여행, 크루즈여행, 숙박권, 항공권 등), 호텔운영(2%), 부동산투자(7%) / 경쟁력 : 상대적 영업이익률(중소형대리점을 통한 판매)
1. 여행알선서비스(중개서비스) : 패키지여행, 개별여행, 크루즈여행, 골프여행, 항공권, 숙박권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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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호텔운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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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부동산투자 : 호텔운영을 위한 부동산 투자 > 변화 : 호텔운영+부동산투자 사업 정리-ing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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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3월 기준) :
모두투어
모두투어는 여행사로서 '여행알선서비스'를 판매하고 있는데요. 여행알선서비스에서 '알선'이라는 뜻은 '중개하다'라는 뜻이죠. 즉, 이름 그대로 해석하면 여행중개업을 하는 업체에요. 예를 들면, 제가 동남아여행을 하기 위해서 모두투어를 통해 예약을 한다고 가정을 해보죠. 그러면, 항공권-해외관광버스-쇼핑-숙박 등을 하게 됩니다. 여기서 발생하는 관광객의 비용 중 수수료를 떼서 동사의 수익원으로 인식을 하는 것이죠.
여행알선서비스상품은 패키지, 개별여행, 크루즈여행, 골프여행, 숙박권 등 대부분의 상품들이 포함되어있습니다. 여기서, 관광하고자하는 개별 or 그룹이 상품을 선택하는 것이죠. 참고로, 모두투어는 여행알선을 직판으로 판매하지 않아요. 즉, 직접 오프라인매장을 열고 판매하지 않습니다. 대신에 해외를 포함한 국내에 전국 중소형 대리점들에게 홀세일형태로 여행상품을 판매를 하죠. 그러면, 대리점들에게 여행알선에서 발생하는 수수료의 일정 부분을 떼어주고 남은 금액이 모두투어의 수익이 되겠죠.
정리
여행알선서비스(중개서비스) : 패키지여행, 개별여행, 크루즈여행, 골프여행, 항공권, 숙박권 등
연구실적으로 보는 모두투어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모두투어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모두투어는 소프트웨어에 집중을 하고 있어요. 특히, 동사는 자사몰을 제외하고 중소형대리점을 통해 여행상품을 판매하고 있기 때문에, 지방에 흩어져있는 중소형 대리점들이 판매하기 쉽게 시스템을 구축하는 것이 중요해요. 예를 들면, 중소형대리점에서 여행객들에게 판매를 하는 상담지원을 하고 항공권, 숙박 등 여행알선서비스상품을 바로 연결해서 실제 판매로 이루어질 수 있게 시스템을 지원해주는 것이죠.
모두투어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