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바렉스 사업
건기식OEM/ODM(99%), 원료(1%)
· 건기식 OEM/ODM
기회
· 건기식 소비할 수 있는 국가들의 노령화 추세 > 건기식 수요 증가 > 동사 매출 증대 가능성
·
리스크
· 내수 매출 비중 76% > 국내 시장 포화상태 > 해외 시장 진출 필요성
· 해외 현지생산공장 Capa x
업데이트 :
주주구성(23.9월 기준) :
노바렉스
노바렉스는 건강기능식품 OEM / ODM 업체에요. OEM은 건강기능식품 브랜드업체의 주문을 받아 대신 생산해주는 것이죠. 동사는 단순히 건강기능식품업체들의 주문을 받아 생산만 해주는 것이 아니에요. 적극적으로 건기식 원료를 개발하여 자사브랜드 or 고객에게 적용을 하고 있죠. OEM보다는 ODM 성격이 더 강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건강기능식품원료에 노바렉스가 계속적인 투자를 하는 이유는 점차 개별인정형원료의 비중이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에요. 무슨 말이냐면, 건기식 원료의 승인은 크게 두 가지로 나뉩니다. 1. 고시형 / 2. 개별인정형 으로 나뉘죠. 1. 고시형은 건강기능식품 공전에 공식적으로 등록되어있는 원료입니다. 비타민, 무기질, 식이섬유 등 들어가는 원료의 종류나 배합이 크게 다르지 않아서 공식적으로 정해져있죠. 2. 개별인정형은 단어 그대로 개별업체들이 개발한 원료를 식약처에서 인정을 해주는 것이에요. 효과와 안정성이 입증이 되면 식약처는 해당 업체의 원료를 인정을 해줍니다. 이때, 건기식업체의 원료를 특허로 등록을 해주죠. 그러면, 해당 원료는 개발업체만 사용을 할 수 있게 되는 것이 되죠.
연구실적으로 보는 노바렉스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노바렉스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SNS에서 보여지는 모습들이 중요해지다 보니 다이어트에 대한 관심도 동시에 증가하고 있는데요. 건강기능식품에도 다이어트 소재가 있습니다. 노바렉스는 다이어트 소재인 잔티젠이라는 원료를 개발하여 다이어트 시장을 노리고 있어요.
해외매출비중이 높은 코스맥스엔비티는 'Made in 호주'를 만들어서 중국시장에 상당한 수출을 하고 있는데요. 경쟁사가 궁금하다면, '코스맥스엔비티, 단 번에 정리'를 보고 투자아이디어를 얻기를 바랍니다.
노바렉스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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