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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차전지소재

이닉스, 현대차와 SK온의 선택을 받은 이차전지 화재방지 소재업체(쉽게설명!)

이닉스 사업

배터리셀패드(43%, 셀 보호 from 열팽창&수축), 내화격벽(3%, 배터리모듈 사이 화재방지), 테이프(24%, 자동차 차체, 부품 부착=엠블럼,사이드미러,콘솔,트림), 흡음재(8%, 소음,진동차단 소재), 기타(22%, 접착제, 브러쉬) / 거래처 : SKon, 현대모비스

1. 배터리셀 패드 : 배터리의 팽창과 수축을 잡아줌  

* 셀패드 원재료 : 폴리우레탄 > 장점 : 접착력, 내구성, 압축반발력 

내화격벽 : 불에 잘 견디는 격벽(칸막이 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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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아크릴 폼 테이프 : 엠블럼, 사이드미러 커버, 콘솔, 도어트림 부착 

흡음재 : 소음, 진동을 차단해주는 소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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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기타 : 접착제, 브러쉬(동박 연마제) 

 

 

23.3분기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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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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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4.2월 기준) : 

 

 

 

 


 

 

이닉스 

 

 

1. 셀패드, 내화격벽

 

  이닉스는 이차전지 중 하나 인 파우치배터리향으로 배터리셀 패드, 내화격벽을 생산하는 업체에요. 배터리셀 패드(Pad)란 이름 그대로 셀과 셀 사이를 보호하는 패드에요. 배터리는 충방전을 하면서 전기저항 때문에 열발산을 하는데요. 즉, 팽창과 수축을 반복하게 돼요. 열로 인해 셀변형을 막기 위해 패드가 잡아주는 역할을 해요. 또한, 외부 충격 시 셀이 제 자리에서 이탈하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도 하죠.  

 

  내화격벽은 배터리 모듈간 화재를 방지하는 역할을 해요. 이름 그대로, 내화(불에 잘 견디는)기능이 있는 격벽을 치는 것이죠. 

 

 

 

정리 

배터리셀 패드 : 배터리의 팽창과 수축을 잡아줌  

* 셀패드 원재료 : 폴리우레탄 > 장점 : 접착력, 내구성, 압축반발력 

내화격벽 : 불에 잘 견디는 격벽(칸막이 벽) 

 

 

2. 차량용 테이프, 흡음재

 

  이닉스는 차량용 테이프, 흡음재도 만드는데요. 테이프는 무언가를 부착하는 일을 하죠. 자동차에 적용을 하면, 자동차의 앰블럼, 사이드미러 커버, 콘솔, 도어트림 등을 부착하기 위해 사용을 해요. 구체적으로는 아크릴 폼 테이프란 것을 사용해요.  

 

  흡음재는 이름 그대로 소음(음)을 흡수하는 재료에요. 주행 중 차량내외부에서 나오는 소음을 차단하는 것이 목적이죠. 

 

정리 

아크릴 폼 테이프 : 엠블럼, 사이드미러 커버, 콘솔, 도어트림 부착 

흡음재 : 소음, 진동을 차단해주는 소재

 

 

 

3. 기타 : 필터, 접착제, 브러쉬 

 

  이닉스는 기타제품으로 에어컨 필터, 접착제, 동박을 얇게 연마하는 브러쉬 등을 제조하고 있어요. 

 

 

 

연구실적으로 보는 이닉스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이닉스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이닉스는 전고체배터리향 셀패드 소재도 개발하려고 하고 있어요. 물론, 전고채는 액체를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폭발위험은 훨씬 덜하지만, 어쨌든 에너지를 사용하면 열이 나기 때문에 패드가 없어서는 안되겠죠. 관련한 연구를 진행 중인 것을 알 수 있어요. 

 


 

 

이닉스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