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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자동차부품

대원강업, 현대계열사로 새롭게 편입된 이후 서스펜션 스프링 수주(쉽게설명!)

대원강업 사업

서스펜션 스프링(85%, 스프링역할 for 서스펜션), 차량용 시트(14%, Seat), 기타(1%)  / 경쟁력 : 서스펜션 스프링 국내MS80%, 현대계열사 / 신사업 : 구동모터코어 / 모회사 : 현대지에프홀딩스 / 생산지역 : 국내, 미국, 멕시코, 폴란드, 인도, 중국 / 거래처 : 국내(현대차, 기아), 해외(GM, Stellantis, VW, BMW) 

1. 서스펜션 스프링(코일스프링) : 스프링역할 in 서스펜션 

* 서스펜션(Suspension) : 연결 Between 차체 & 휠 for 노면충격흡수(스프링 느슨), 타이어접지력(스프링 단단), 조향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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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차량용 시트(Seat) 

 

 

 

23.3분기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 현대계열로 편입 > 현대차, 기아 수주 증가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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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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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대원강업 

 

 

 

1. 서스펜션 스프링(코일 스프링)

 

  대원강업은  '서스펜션 스프링(현가 스프링)',과 시트를 주력으로 만드는 자동차부품업체에요. 서스펜션(Suspension)은 자동차의 차체와 휠 사이 중간다리 역할을 하는데요. 서스펜션의 주요 기능은 노면 충격흡수(승차감), 타이어 접지력, 조향성을 향상시켜요. 즉, 자동차가 지나는 노면의 상태에 따라 충격을 흡수하거나 늘리면서 주행감을 조절하는 역할을 하는 것이죠. 이렇게 유연해야하는 서스펜션에는 '스프링(Spring)'이 들어갑니다. '코일스프링'이라고도 불러요. 대원강업은 이러한 코일스프링을 만드는 업체에요. 

 

서스펜션 스프링(코일 스프링)

 

 

정리

서스펜션 스프링(코일스프링) : 스프링역할 in 서스펜션 

* 서스펜션(Suspension) : 연결 Between 차체 & 휠 for 노면충격흡수(스프링 느슨), 타이어접지력(스프링 단단), 조향능력  

 

 

2. 차량용 시트(Seat)

 

  동사는 자동차 내부에 들어가는 차량용 시트(Seat, 좌석)도 만들고 있어요. 

 

시트(Seat)

 

 

정리

차량용 시트(Seat) 

 

연구실적으로 보는 대원강업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대원강업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동사의 앞으로 '구동모터코어'를 현대차, 기아에 납품할 것으로 보여요. 구통모터코어는 EV차량에 탑재되는데요. 배터리에서 온 전기를 모터가 회전할 수 있게 에너지를 전달해주는 역할이에요. 더 쉽게 얘기하면, '전기에너지 to 운동에너지'로 변환시켜주는 역할을 해요. 제작난이도가 높기 때문에 국내에서는 포스코인터네셔널만 생산해왔는데요. 동사도 구동모터코어 시장에 진입할 것으로 보여요. 

 

 

 

 


 

 

 

대원강업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