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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주식/철강

세아특수강, 선재(Wire Rod)로 볼트,너트, 봉강 만드는 전문업체(쉽게설명!)

세아특수강 사업

선재(67%, 냉간압조 선재=볼트,너트,자동차&전자제품부품), 봉강(27%, 선재 하위품목), Rack Bar(5%, 자동차조향장치부품), 기타(1%) 

· 선재(線材, Wire Rod) : 줄 '선', 재료 '재' > 꽈리를 튼 모양의 줄로된 철강(선재, 봉강) > 사용처 : 와이어로프, 나사, 봉강 

* 냉간압조용 선재 : 열을 가하지 않고 압력으로 눌러 가공 > 장점 : 가공성, 친환경성, 에너지절약 > 사용처 : 볼트, 너트, 나사, 자동자&전자제품 부품 

* 봉강(Bar) : 길게 늘여트려 놓은 철강 

* 원재료 : Wire Rod(Coil) to Bar and Bar to B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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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Rack bar(자동차 조향장치 부품) : 좌우 바퀴 움직임 도움 

 

23.3분기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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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 스테인리스 선재 유망 > 중국산 저가공세 + 원재료 니켈 가격부담 > 경쟁력 갖기 쉽지않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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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3.12월 기준) : 

 

 


 

 

세아특수강 

 

 

1.  선재(Wire Rod) : 선재, 봉강

 

  선재(線材)는 줄 '선', 재료 '재'자를 쓰는데요. 즉, 줄 모양의 재료라고 생각하면 돼요. 철강으로 만들었으니, 긴 형태의 철강이라고 이해하면 됩니다. 와이어로프 처럼 돌돌 꼬은 것이 선재 그 자체이고요. 돌돌 말지 않고 선 처럼 쭉 폈다면, 봉강이 되는 것이에요. 

 

정리 

선재(線材, Wire Rod) : 줄 '선', 재료 '재' > 꽈리를 튼 모양의 줄로된 철강 > 사용처 : 와이어로프, 나사선, 봉강 

* 냉간압조용 선재 : 열을 가하지 않고 압력으로 눌러 가공 > 장점 : 가공성, 친환경성, 에너지절약 > 사용처 : 볼트, 너트, 나사, 자동자&전자제품 부품 

* 봉강(Bar) : 길게 늘여트려 놓은 철강 

* 원재료 : Wire Rod(Coil) to Bar and Bar to Bar 

 

 

 

 

2. Rack Bar(자동차 조향장치)

 

  랙바(Rack bar)는 자동차 조향장치 부품으로 들어가요. 구체적으로는 자동차 좌우 바퀴의 움직임을 돕는 장치이죠. 

 

 

 

연구실적으로 보는 세아특수강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세아특수강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세아특수강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