덕우전자 사업
카메라모듈부품(70%, Stiffener=전자파차단, 외부보호), Bracket=멀티카메라소형화,슬림화,내구성), 전장모터부품(20%, ABS모터=급제동방지, EPS모터= 전자식스티어링), 기타(10%) / 신사업 : 전기차충전파워모듈(자회사 와이투솔루션), 세포배양기판&장비(자회사 큐리 바이오)
1. 카메라모듈 부품 : 스티프너(Stiffener), 브라켓(Bracket)
* 스티프너(Stiffener) : 전자파 차단 + 외부이물질로부터 보호
* 브라켓Bracket) : 멀티카메라 모듈 앞면에 장착 > 효과 : 내구성UP, 소형화, 슬림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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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전장모터부품 : ABS모터, EPS모터
* ABS(Anti-lock Brake System)모터 : 급제동 시, 바퀴는 급제동이지만 차체는 앞으로 나아가는 관성 > 바퀴&차체 균형을 맞춰주기 위해 바퀴 급제동 방지
* EPS(Electronic Power Steering)모터 : 기존 유압식 스티어링 to 전자식 스티어링 > ex - 유압펌프를 대신하여 모터가 들어가 스티어링 기어 힘 전달
* 유압식 스티어링 : 엔진에 의해 유압펌프 작동 > 펌프에 의해 유압오일을 스티어링에 전달 > 유압오일이 기어 내부의 피스톤을 움직여 바퀴 좌우로 움직이게 도움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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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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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1월 기준) :
덕우전자
1. 카메라모듈부품 : 스티프너(Stiffener), 브라켓(Bracket)
덕우전자는 카메라모듈에 들어가는 부품인 스티프너(Stiffener), 브라켓(Bracket)을 주력으로 만들고 있어요. 스티프너(Stiffener)는 카메라모듈 내에서 전자파를 차단하는 동시에 외부 이물질 침입으로부터 보호를 해줘요. 브라켓(Bracket)은 멀티카메라들을 한데 모으는 바구니(Bracket)역할을 해요. 내구성을 증가시키는 동시에 소형화, 슬림화를 구현해주죠.
정리
카메라모듈 부품 : 스티프너(Stiffener), 브라켓(Bracket)
* 스티프너(Stiffener) : 전자파 차단 + 외부이물질로부터 보호
* 브라켓Bracket) : 멀티카메라 모듈 앞면에 장착 > 효과 : 내구성UP, 소형화, 슬림화
2. 전장부품 : ABS모터, EPS모터
덕우전자는 전장부품도 만들고 있는데요. ABS모터, EPS모터입니다. ABS모터는 Anti-lock Brake System의 약자인데요. 이름 그대로, 브레이크가 잠기는 것을(locked Brake) 막아(Anti)주는 역할을 해요. ABS모터는 급제동시 유용해요. 급제동시, 바퀴는 멈추는데 차량 자체는 앞으로 나아가는 관성이 있죠. 즉, 바퀴와 차체가 균형이 맞지않는 현상이 발생해요. 그래서, 균형을 맞춰주기 위해서 급제동시 브레이크가 완전 잠기지 않게 돕는 것이 ABS모터의 역할이에요.
EPS모터는 Electronic Power Steering의 약자인데요. 기존에는 핸들을 움직일 때, 기름의 압력인 유압방식으로 움직였었는데요. 친환경, 전동화가 되면서 스티어링을 조작하는 것도 전자식으로 바뀌었어요. 즉, 유압펌프 대신에 모터가 들어가서 스티어링 기어가 움직이게 돕습니다. 이 모터가 EPS모터인 것이죠.
정리
전장모터부품 : ABS모터, EPS모터
* ABS(Anti-lock Brake System) 모터 : 급제동 시, 바퀴는 급제동이지만 차체는 앞으로 나아가는 관성 > 바퀴&차체 균형을 맞춰주기 위해 바퀴 급제동 방지
* EPS(Electronic Power Steering) : 기존 유압식 스티어링 to 전자식 스티어링 > ex - 유압펌프를 대신하여 모터가 들어가 스티어링 기어 힘 전달
* 유압식 스티어링 : 엔진에 의해 유압펌프 작동 > 펌프에 의해 유압오일을 스티어링에 전달 > 유압오일이 기어 내부의 피스톤을 움직여 바퀴 좌우로 움직이게 도움
연구실적으로 보는 덕우전자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덕우전자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덕우전자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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