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의류/브랜드

한섬, 고가브랜드는 경기에 민감하지않다며? 근데 영업이익률은 왜..(쉽게설명!)

한섬 사업

의류제조&판매(100%, 고가브랜드=TIME, SYSTEM, SJSJ, MINE) / 자회사 : 한섬라이프앤(화장품제조, 적자-ing)

1. 여성의류 제조 & 판매 : 브랜드(TIME, SYSTEM, SJSJ, MINE)  

 

 

23.3분기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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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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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4.2월 기준) : 

 

 

 


 

 

한섬 

 

 

 

  한섬은 여성의류를 직접 제조 & 판매하는 업체에요. 브랜드로는 TIME, MINE, SYSTEM, SJSJ 등이 있어요. 여성의류가 주력이다 보니 여성소비자들은 위 브랜드들을 알고 있죠. 동사의 의류제품들은 다소 '고가'에 포진해 있어요.  

 

  동사의 모회사는 현대홈쇼핑입니다. 즉, 한섬은 '현대'계열이에요. 그래서, 주로 현대백화점, 현대아울렛 등 유통망을 통해 판매를 하고 있죠.

 

 

 

 

  한섬은 주로 의류를 백화점을 통해서 판매를 해왔는데요. 다만, 소비자들이 온라인쇼핑을 하는 횟수가 점차 증가하자 동사도 온라인과 라이브커머스에 집중을 하고 있어요. 

 

 

정리 

여성의류 제조 & 판매 : 브랜드(TIME, SYSTEM, SJSJ, MINE)  

 

 

2. 자회사 한섬라이프앤 : 화장품 브랜드 

 

  한섬은 자회사 한섬라이프앤을 통해 화장품 브랜드사업을 같이 하고 있는데요. 가장 대표적인 제품은 'Oera'입니다. 

 

 

 

연구실적으로 보는 한섬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한섬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패션사업의 수익성을 결정하는 것은 '유행 민감도'와 '재고관리'입니다. 유행민감도는 소비자들의 니즈가 계속해서 변하기 때문에 제품을 판매하려면 잘 따라가거나 선도를 해야겠죠. 특히, 국내 의류업체들은 대부분 내수시장에 의존을 하고 있는데요. 한국과 같이 4계절이 뚜렷한 곳에서는 계절에 따라 변화하는 변수도 같이 생각해야해요. 만일, 브랜드력이 약해지면, 바로 재고로 남게 되겠죠. 백화점에 가보면 알겠지만, 이월상품들은 대부분 50% 이상 할인을 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즉, 의류업체 입장에서는 마진이 줄어든다는 의미겠죠. 

 


 

 

한섬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