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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음료

농심, 라면으로 아메리카대륙에서 성장-ing (쉽게설명!)

농심 사업

라면(75%,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스낵(14%, 양파링, 새우깡, 꿀꽈배기 등), 음료(11%, 탄산음료=웰치스, 먹는샘물=백산수), 기타(   / 생산지역 : 국내, 미국, 중국 

1. 라면 :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 원재료 : 밀가루, 팜유, 연포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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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스낵 : 양파링, 새우깡, 꿀꽈배기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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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음료 : 탄산음료(웰피스, 파워오투), 먹는샘물(백산수)

 

23년 연간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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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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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농심 

 

 

 

  농심은 라면, 스낵, 음료를 파는 식품업체에요. 특히,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으로 소비자들이 농심을 인식하고 있듯이, 동사의 주력은 '라면'입니다. 

 

라면류

 

 

정리 

라면 : 신라면, 짜파게티, 너구리 등

* 원재료 : 밀가루, 팜유, 연포장

 

  농심의 스낵류는 양파링, 새우깡, 꿀꽈배기 등이 있어요. 

 

스낵류

 

 

정리 

스낵 : 양파링, 새우깡, 꿀꽈배기 등 

 

  농심은 음료도 만들고 있어요. 정확히는 음료(웰치스, 파워O2), 먹는샘물(백산수)로 나눌 수가 있죠. 

 

음료 / 먹는샘물

 

 

정리 

음료 : 탄산음료(웰피스, 파워오투), 먹는샘물(백산수)

 

 

 

연구실적으로 보는 농심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농심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혀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농심의 제품인 라면, 스낵은 인스턴트라는 특징이 있어요. 인스턴트(Instant)란 빨리 먹을 수 있다고 해서 지어진 이름인데요. 다만, 소비자들의 입맛이 다양화되다 보니 이러한 추세를 빠르게 따라가거나 선도하는 것이 인스턴트 업체의 핵심 경쟁력이에요. 예를 들면, '매운맛' 열풍이 불자, 농심은 신라면 '더 레드' 제품을 시장에 출시하여 매운맛의 수혜를 봤었어요. 이렇듯, 시장 트랜드에 빠르게 인스턴트적으로 내놓는 것이 동사의 도전과제입니다. 

 

 


 

 

농심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