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통/식음료

롯데웰푸드, 과자+아이스크림으로 카자흐스탄-인도-러시아 정복-ing(쉽게설명!)

롯데웰푸드 사업 

건과류(30%, 비스킷, 초콜릿, 껌, 캔디), 빙과류(27%, 월드콘, 설레임 등), 유지류(28%, 마가린, 버터 등), 육가공류(15%, 로스팜, 훈제슬라이스 등) / 생산지역 : 국내, 카자흐스탄, 인도, 러시아 

1. 건과류 : 비스킷, 초콜릿, 껌, 캔디) 

-----------------------------

2. 빙과류 : 월드콘, 설레임 등

----------------------------- 

3. 유지류 : 마가린, 버터 

-----------------------------

4. 육가공류 : 로스팜, 훈제슬라이스 등 

 

 

23년 연간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 카자흐스탄, 러시아, 인도시장 시장선점-ing

·

 

리스크

·

·

 

 


 

 

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는 스닉류인 건과, 빙과류를 제조 & 판매하는 업체에요. 건과는 말린 과자 빙과는 얼린 과자를 뜻해요. 예를 들면, 건과는 비스킷, 초콜릿, 껌, 캔디 등이 있죠. 빙과류는 아이스크림이 대표적입니다. 

 

 

 

정리 

건과, 빙과류 : 건과(비스킷, 파이, 초콜릿, 껌, 캔디 등), 빙과(아이스크림)

 

  동사는 유지류, 육가공제품도 파는데요. 유지는 기름 '유'자를 써서 기름제품을 의미해요. 예를 들면, 마가린, 버터 제품들이 있어요. 육가공제품은 이름 그대로 고기 '육'을 가공한 제품인데요. 대표적으로 통조림인 '로스팜', 훈제오리 슬라이스 등이 있습니다. 

 

 

 

 

정리 

유지류, 육가공류 : 유지류(마가린), 육가공류(로스팜, 훈제오리 슬라이스)

 

 

 

 

연구실적으로 보는 롯데웰푸드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롯데웰푸드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롯데웰푸드의 도전과제는 '인도시장'에서 성공을 하는 것입니다. 이미, 인도 현지공장을 준공하여 가동을 하고 있는데요. 인도는 점진적으로 인구증가와 1인당 소득이 증가하는 나라가 될 것은 자명해보여요. 경제성장이 가파를 때, 사람들이 주로 스낵류를 즐깁니다. 돈이 없던 시절은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가득한 음식을 먹어야했다면, 배불르면 디저트가 생각나는 것은 전 세계 공통점입니다. 롯데웰푸드 역시 이러한 인도 시장잠재력을 알고 현지공장을 세웠고 앞으로의 인도 현지전략에 맞는 상품화가 중요하게 될 것이에요. 


 

 

롯데웰푸드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