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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음료

매일유업, 앱솔루트 분유로 고군부투하고 있는 우유업체..(쉽게설명!)

매일유업 사업

유가공식품(61%, 매일우유, 앱솔루트분유, 치즈, 요거트), 기타(39%, 커피=바리스타, 가공유=허쉬우유, 단백질우유, 페레로=수입)

1. 유가공식품 : 우유, 분유, 치즈, 요거트

* 락토프리(Lactose) : Lac(젖)+ose(당) > 뜻 : 우유의 당 제거 for 유당불내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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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기타 : 커피(바리스타룰스),  가공유(허쉬우유, 단백질우유), 페레로(수입)  

 

 

23.3분기 기준 / 단위 : 천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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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리스크

· 저출산 > 우유, 분유 소비 감소 가능성

·

 

 


 

 

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매일유업 

 

 

  매일유업은 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우유를 가공하여 식품을 만드는 유가공업체에요. 유가공이란 한자로 젖'유'자를 쓰는데요. 이름 그대로 우유를 가지고 제품을 만드는 것이죠. 동사의 제품들은 우유, 분유, 요거트 등이 있어요. 참고로, 매일유업의 제품군을 보면 알겠지만, 유아층에 특화되어있고 인구증가에 따른 수혜를 받아온 업체에요. 

 

 

 

  매일유업은 허쉬우유도 라이센스를 수입해와 생산 중에 있어요. 또한, 커피, 페레로쉐(수입) 또한 시중에 팔고 있습니다. 

 

 

 

정리 

유가공식품 : 우유, 분유, 치즈, 요거트, 가공유(허쉬우유, 단백질우유)  

* 락토프리(Lactose) : Lac(젖)+ose(당) > 뜻 : 우유의 당 제거 for 유당불내증

 

 

 

연구실적으로 보는 매일유업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매일유업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동사의 가장 큰 경쟁력은 국내 분유브랜드 '앱솔루트'를 개발해냈다는 것이에요. 분유를 만들기 위해서는 '특수분유' 즉 가공처리를 미세하게 잘해야해요. 특히, 우유성분을 주로 섭취못하는 유당불내증을 갖고 있는 사람들이 아시아에 많기 때문에 이들을 위한 분유가공 기술도 중요합니다. 다만 분유시장 자체가 줄어들고 있어서, 구조적 성장은 어려울 것으로 보여요. 

 

  그래서, 성인용으로 단백질 첨가된 우유들이 주목을 받고 있어요. 마트가서 우유를 보다보면, 담백질 함량을 강조한 제품들이 많을 거에요. 제조사 입장에서도 제품단가가 높고 수요도 꾸준히 증가하고 있기 때문에 반드시 잡아야하는 시장입니다. 매일유업 역시 유가공업체로서 이러한 단백질 음료를 제조하고 있어요. 

 


 

 

매일유업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