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뚜기 사업
면류(28%, 진라면, 열라면 등 ), 유지류(13%, 참기름, 식용유 ) , 농수산 가공품(20%, 케첩, 군만 등), 양념소스류(17%, 갈비, 닭볶음탕 소스 등), 건조식품류(8%, 미역), 기타(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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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구성(24.3월 기준) :
오뚜기
오뚜기는 종합식품업체로서 완성식품, 소스류, 농수산 가공품류 등 다양한 제품들을 팔고 있어요. 크게, 동사의 제품카테고리를 나누어보면, 면, 농수산가공, 양념소스, 유지류, 건조식품 등이 있어요.
면제품 중 가장 잘 알려진 것은 단연 '진라면'이죠.
농수산가공은 토마토 케첩이 가장 대표적이에요. 농산물인 토마토를 가공하여 케첩형태로 만든 것이죠.
양념소스류는 각종 한식용 양념소스가 많아요. 대표적으로 '닭볶음탕 양념'소스가 있죠.
유지류는 기름을 얘기하는데요. '참기름'이 대표적입니다.
건조식품 중 가장 대표적인 것은 '옜날 미역'이 있습니다.
연구실적으로 보는 오뚜기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오뚜기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1인가구의 증가로 이들의 입맛취향을 사로잡는 것이 식품업계의 도전과제에요. 1인가구의 특징은 복잡하지 않고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으면서, 건강해야한다는 것입니다. 이에 대한 대처로 많은 식품업체들이 HMR(Home Meal Restaurant)을 내놓고 있죠. HMR은 밀키트(Meal Kit)라고 이해하면 돼요. 오뚜기는 소스류, 조미식품 또한 직접 제조하기 때문에 밀키트에서 중요한 식품소재들을 수직계열화할 수 있기 때문에 유리한 출발점에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오뚜기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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