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시스 사업
미용의료기기(50%, HIFU=Hight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소모품(46%)
· 미용의료기기 : HIFU(초음파,
* 기술변화 : IPL(Intense Pulse Light, 광조사기) > RF(Radio Frequency 고주파) > PL(Fractional Laser) > Needle RF > HIFU(High Intensity Focused Ultrasound)
* 피부층 구성 : 표피(피지,각질), 진피(콜라겐, 탄력섬유), 피하지방(근육, 체온유지)
* 피부개선목표 : 진피층에 화장품성분 침투 > But, 표피(피지, 각질)가 막고 있음 > 해결책 : 전자파(고주파, 초음파)로 밀어 넣음
* 이온화 : 원자(핵+전자) > 물리적 충격(전자파 등) > 원자 분리(핵, 전자) > 이온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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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소모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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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주구성(23.11월 기준) ;
클래시스
클래시스는 전문미용 의료기기를 판매하는 업체에요. 전문적이다 보니 주로 병의원이 동사의 주요고객사입니다. 사람들이 피부과에 가는 이유는 얼굴화상, 여드름 등을 치료하기 위해서 가기도 하지만, 최근에는 장수명, SNS, 외모중요성이 점차 커지면서 미리 관리목적에서 가는 사람들이 부쩍 늘어나기 시작했어요. 주로, 피부과에 가면 미용의료기기로 관리를 해주는데요. 핵심은 집에서 할 수 없는 것을 해줄 수 있다는 것이죠. 어떤 기술로 하기에 피부과는 다를까요?
사실, 아무리 값비싼 화장품을 쓴다고 해서 모두 피부에 흡수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사람의 피부장벽은 꽤나 두꺼워요. 아래 그림을 보면, 피부층은 총 3단계로 나눠져있죠. 표피층, 진피층, 피하지방층입니다. 피부노화는 표피층이아닌 진피층에서 시작을 하는 것이에요. 진피층에는 익히 들었던 콜라겐 같은 탄력섬유들이 모여져 있는 곳인데요. 피부노화가 일어나면, 탄력섬유들이 점차 얇아지고 사라지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콜라겐을 먹거나 바르면 피부가 개선된다는 것이 저러한 이유이죠. 다만, 단순히 먹고 바르는 것으로 콜라겐 성분이 진피층에 도달하는 것은 확률이 매우 낮아요. 바로 표피층 때문이죠. 표피층은 피지, 각질, 모공 등 흔히 거울을 보면 보이는 것들로 층이 이루어져있어요. 피지, 각질 모두 피부의 고민이지만, 사실 내외부 세균을 막아주고 수분 밸런스를 유지시켜주는 아주 중요한 기능을 해요. 그래서, 단단하게 뭉쳐져있죠. 화장품을 손으로만 두들겨서 피지, 각질, 모공으로 이루어진 표피층을 뚫을 수 있을까요? 매우 확률이 낮아요.
정리
피부층 구성 : 표피(피지,각질), 진피(콜라겐, 탄력섬유), 피하지방(근육, 체온유지)
* 피부개선목표 : 진피층에 화장품성분 침투 > But, 표피(피지, 각질)가 막고 있음 > 해결책 : 전자파(고주파, 초음파)로 밀어 넣음
피부의료기기는 이러한 문제를 전자파로 해결을 합니다. 전자파하면 고주파, 초음파 등 파동을 가진 형태를 의미해요. 파동을 보내면, 화장품 성분이 이온화가 되는데요. 이온화를 설명하기에 앞서, 원자를 알아야해요. 원자는 핵(양성자+중성자)과 전자로 이루어져 있어요. 이때, 파동 같이 어떠한 물리적 자극이 오면 원자는 전자를 잃고 핵만 남게 됩니다. 이것을 이온화라고 해요. 하나의 원자(핵+전자)에서 핵, 전자로 따로 나눠졌기 때문이에요. 이때, 이온이 이동을 하게 됩니다. 이를 이온화라고 해요. 화장품에 적용을 하면, 고주파, 초음파를 흘려보내면 화장품에 들어있던 원자들이 이온화가 되면서 진피층까지 이동을 해요.
정리
이온화 : 원자(핵+전자) > 물리적 충격(전자파 등) > 원자 분리(핵, 전자) > 이온이동
클래시스는 의료기기, 미용기기 판매로만 수익을 거두지 않아요. 더 수익성이 높고 꾸준한 것은 장비들에 들어가는 부품들이죠. 부품들은 소모품이기 때문에 한 번 장비를 구매한 고객사는 계속해서 주문을 넣을 수 밖에 없는데요. 소모품 판매 영업이익률이 꽤나 쏠쏠합니다. 동사의 소모품 판매 전략으로 처음 미용의료기기를 납품할 때, 소모품 교환권도 같이 얹어서 판매를 해요. 물론, 공짜는 아닙니다. 패키지 안에 모두 포함되어있는 것이죠. 클래시스의 미용의료기기를 구매한 고객사는 소모품 교환권도 장비를 살 때 샀으니, 클래시스의 소모품을 다시 재구매할 확률이 매우 높아지는 것이죠.
연구실적으로 보는 클래시스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클래시스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동사는 따로 R&D 실적을 공개하고 있지는 않아요. 다만, 동사가 홍보하는 마켓팅 자료를 참고해봤어요. 우선, 미용의료기기를 사용하는 사용자 입장을 고려합니다. 손으로 작업을 할 때, 미용의료기기가 가벼워야하고요. 얼굴 처럼 둥글고, 각지고 하는 부분을 자유자재로 돌아다니기 위해서는 유연해야합니다. 그리고, 시술속도도 빨라야하고요. 마지막으로는 사용자가 초음파의 힘이 몇 단계인지, 시간은 얼마나 지났는지 등을 쉽게 보기위해 UI개선도 했다고 자료에 나와있어요.
정리
R&D : 가벼움, 유연함, 시술속도, UI
클래시스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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