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피알 사업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82%, 메디큐브=AGE-R,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패션(15%, NERDY), 인생네컷(3%, PHOTOGRAY) / 경쟁력 : 해외진출, 자사몰판매비중, 수직계열화(개발-생산-물류)
1.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 메디큐브(AGE-R, 피부미용기기), 화장품(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건강기능식품(글램디바이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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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패션 : 브랜드(NERD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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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인생네컷 : 포토부스(PHOTOGRAY)
기회
· 기존 외과적수술/침습 방식 to 최소/비침습 방식으로 피부관리 전환-ing > 홈뷰티 디바이스 시장 성장-ing
·
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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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2월 기준) :
에이피알
1.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 :
에이피알은 뷰티 및 피부미용기기를 만드는 업체에요. 특히, '홈뷰티 디바이스' 브랜드인 '메디큐브'라는 브랜드가 가장 주력입니다. 메디큐브는 가정에서 화장품흡수를 돕는 전자파 미용기기인 '에이지알(AGE-R)'로 국내에서 히트를 쳤어요.
뿐만 아니라, 동사는 화장품(에이프릴스킨, 포맨트), 건강기능식품(글램디바이오)도 팔고 있어요.
2. 패션 :
에이피알은 패션사업도 하고 있는데요. 나름 MZ세대에 널리 알려진 브랜드인' NERDY' 상푤르 갖고 팔고 있어요.
3. 인생네컷 :
에이피알은 요즘 길거리에 자주보이는 인생네컷(Photo Booth) 사진관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연구실적으로 보는 에이피알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에이피알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동사는 국내에서 홈뷰티 디바이스인 에이지알을 해외로 판매확대하려고 하고 있습니다. 마케팅이 중요한데요. 동사의 사업(패션NERDY, 20~30대전용 화장품)을 보면, MZ세대를 주요 타겟팅하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래서, SNS에서 인플루언서를 통한 마케팅이 주를 이룹니다. MZ세대는 인터넷검색에 익숙한 세대인데요. 그러다 보니, 동사의 메디큐브 자사몰을 직접 검색하여 들어오는 소비자들이 대부분입니다. 에이피알 입장에서는 다른 이커머스에 수수료를 지불할 필요 없이 고객 락인 효과가 생기고 수익성도 올릴 수 있으니 이익이 되겠죠. 핵심은 해외에서는 해외전용 자사몰을 만들어서 잠재소비자들을 모을지 아니면 아마존 같이 대형유통망을 이용할지는 지켜봐야할 것 같아요.
에이피알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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