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솔로지스틱스 사업
종합물류(100%, 육지=트럭,W&D, 해상=컨테이너선, 해상항공 포워딩) / 신사업 : 삼성SDI, SK온 배터리 해상운송 > 온도, 습도에 예민하기에 기술력 필요
· 종합물류(Third-Party Logistics, 제3자 물류) : 육지(트럭, W&D), 해상(컨테이너선), 해상&항공 포워딩
* 제3자 물류 : 여러 업체들의 물건을 대신해서 운반해주는 일 > 제1 물류 : 본인 물건 / 제2 물류 : 모회사, 계열사 물건
* W&D(Warehouse & Distribution) : 물류센터 보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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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솔로지스틱스
한솔로지스틱스는 종합물류사업(TPL, Third-Party Logistics)를 하고 있는데요. TPL 제3자 물류사업이라고도 불러요. 제1자 물류는 자기 자신의 물건을 옮기는 것, 제2자 물류는 모회사 or 계열사의 물건을 옮기는 것, 제3자 물류는 여러 업체의 물건을 계약기반해서 옮기는 것을 의미해요.
동사는 육지에서는 트럭운송, W&D(Warehouse & Distribution, 물류센터보관), 해상에서는 컨테이너선운송, 해상&항공 포워딩 사업 모두 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사업이 TPL에 포함이 되죠.
정리
종합물류(Third-Party Logistics, 제3자 물류) : 육지(트럭, W&D), 해상(컨테이너선), 해상&항공 포워딩
* 제3자 물류 : 여러 업체들의 물건을 대신해서 운반해주는 일 > 제1 물류 : 본인 물건 / 제2 물류 : 모회사, 계열사 물건
* W&D(Warehouse & Distribution) : 물류센터 보관
연구실적으로 보는 한솔로지스틱스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한솔로지스틱스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
종합물류업체의 가장 큰 도전은 자동화일 것입니다. 상당히 많은 인력이 들어가기 때문에 인건비 비용이 만만치 않은데요. 예를 들어, 하역작업, W&D, 트럭운송 등 노동집약적 일들이에요. 이러한 고비용이드는 사업들을 어떻게 자동화 하는지가 동사의 과제가 될 것 같아요. 또한, 자동화를 실현한다면, 배송의 정확성, 신속성이 개선되기 때문에 자체 경쟁력도 우수해질 것으로 예측됩니다.
한솔로지스틱스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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