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뱅크 사업
POS(73%, Point Of Sale), 키오스크(8%, Kiosk), 기타(19%, 카드리더기, A/S), / 경쟁력 : POS기기 수출비중(미국,이탈리아,일본,이스라엘 등)
1. POS(Point Of Sale): 판매정보 관리기기 > 거래처 : VAN사업자 > 사용처 : 리테일(음식점, 마트, 잡화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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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키오스크(Kiosk) : 무인 판매기기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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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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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2월 기준) :
포스뱅크
포스뱅크는 사명 그대로 포스(POS, Point Of Sale)기기를 판매하는 업체에요. POS기기란 판매(Sale)의 시점(Point) 결제데이터를 관리하는 시스템이라 이해하면 돼요. 즉, 결제할 때 필요한 기기가 POS인 것이죠. POS기기에는 인터넷이 필요해서 PC기반이구요. 여기에 결제에 필요한 카드 리더, 바코드 리더, 영수증 프린터 등이 같이 묶음입니다.
POS기기는 주로 소매점인 음식점, 잡화점 같은 곳에 주로 설치가 돼죠. 이는 소비자들이 직접 판매자와 대면으로 소통을 해야하는 특징이 있는데요. 이제는 판매자와 대면 없이 키오스크를 소비자들이 직접 이용할 수 있게 되면서 키오스크 시장이 급격히 커지기 시작했어요. 포스뱅크는 키오스크도 만들죠.
정리
POS(Point Of Sale): 판매정보 관리기기 > 거래처 : VAN사업자 > 사용처 : 리테일(음식점, 마트, 잡화점 등)
키오스크(Kiosk) : 무인 판매기기
연구실적으로 보는 포스뱅크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포스뱅크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POS기기는 결제데이터를 VAN(Value Added Network)사업자와 주고받고 해야하기 때문에 PC기반이라고 했죠. 즉, 인터넷과 로직이 필요한 기기에요. 결제관리를 위해 만든 컴퓨터라고 이해하면 돼죠. 아래 R&D 계획을 보면, 데이터저장을 위한 SSD, 로직을 위한 CPU, 애플리케이션 구동을 위한 OS 등 POS기기에 컴퓨터에 들어가는 기능들이 똑같이 들어가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컴퓨터도 빠르고 정확하면 개인사용자가 만족하듯이 POS기기도 마찬가지입니다.
포스뱅크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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