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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식자재+급식

현대그린푸드, 회사원들이 단체급식을 더 선호한다면 1순위 업체(쉽게설명!)

현대그린푸드 사업 

푸드서비스(44%, 단체급식), 식자재 제조&유통(45%), 기타(11%, 외식 등)

1. 푸드서비스 : 단체급식 > 거래처 : 회사, 기관, 병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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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식자제 제조 & 유통 

 

 

23.3분기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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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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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현대그린푸드 

 

 

 

1. 푸드서비스(단체급식)

 

  현대그린푸드는 사명에서도 알 수 있듯이 '푸드(Food)'사업을 하고 있는 업체에요. 특히, 동사의 주력은 '푸드서비스(단체급식)'입니다. 현대계열사답게 동사는 캡티브(Captive, 관계회사)향으로 단체급식을 판매하고 있어요. 사내식당이 대표적이죠. 회사뿐만 아니라, 병원, 기관 등에도 판매를 합니다.   

 

 

 

 

정리

푸드서비스 : 단체급식 > 거래처 : 회사, 기관, 병원 등 

 

 

2. 식자재 제조 및 유통

 

  단체급식을 하기위해서는 식자재를 만들고 유통을 해야겠죠. 현대그린푸드는 식자재 제조, 유통 모두 하고 있어요. 참고로, 식자재유통은 점포형 유통과 딜리버리형 유통이 있는데요. 점포형은 오픈마켓으로 열어놓고 구매자들이 와서 사가는 것이에요. 딜리버리(Delivery)형은 말 그대로 '배달'을 해주는 것이죠. 현대그린푸드는 딜리버리형 식자재 유통업을 하고 있는 것이에요. 즉, 식자재를 직접 제조 or 구매한 것을 직접 납품처에 배달을 해서 판매를 하는 일입니다. 

 

 

 

정리 

식자제 제조 & 유통 

 

 

 

연구실적으로 보는 현대그린푸드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현대그린푸드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1인가구의 증가와 장수명으로 인해 음식소비 트랜드가 변하고 있죠. 우선, 1인가구는 음식조리하는데 큰 동기가 없기 때문에 편하게 먹는 것을 더 선호해요. 그래서, HMR(Home Meal Restaurant, 밀키트) 시장이 커지고 있죠. 그리고, 장수명으로 인해 건강을 더 오래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건강식단 또한 주목을 받고 있어요. 이는 현대그린푸드 뿐만 아니라 경쟁사 역시 HMR, 건강식에 모두 투자를 하고 있는 음식트랜드입니다. 

 

 


 

 

현대그린푸드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