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양 사업
HMR(42%, 핫도그, 고로케, 간편죽, 냉동면 등), 카페소재(16%, 커피원두, 스무디, 파우더, 시럽, 과일청 등), 냉동과일(30%, 고압처리 for 급속냉동), 기타(12%) / 생산지역 : 국내 / 신사업 : 식품소재 다변화(카페, 외식 프렌차이즈)
1. HMR : 냉동식품 OEM(핫도그, 고로케, 면, 밥), 자체 HMR브랜드 > 거래처 : CJ제일제당, 풀무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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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카페소재 : 커피원두, 음료베이스(스무디), 파우더, 시럽, 과일청, 차, 페이스트 등 > 거래처 : B2B(커피 프렌차이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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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 냉동과일 : 과일 급속냉동 by HPP(High Pressure Process, 고압처리) > 사용처 : 카페소재, 식품재료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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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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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2월 기준) :
우양
1. HMR :
우양은 식품OEM 업체로 냉동식품을 주로 판매하고 있어요. 가장 대표적인 제품이 냉동 핫도그에요. 우양은 핫도그를 자체 브랜드로 만드는 것이 아닌 B2B로 OEM형태로 만들고 있어요. 예를 들면, CJ제일제당이 우양에게 핫도그 생산을 의뢰하면 생산을 하여 납품하는 식인 것이죠.
정리
HMR : 냉동식품 OEM(핫도그, 고로케, 면, 밥), 자체 HMR브랜드
2. 카페소재 :
우양은 카페에서 파는 다양한 마실거리의 소재들을 팔고 있어요. 이를 카페 소재라고 부르는데, 예를 들면, 커피원두, 음료베이스(스무디), 냉동과일, 파우더, 시럽, 과일청, 차, 페이스트 등이 있죠. 즉, 카페에 들어가서 메뉴판을 봤을 때 고를 수 있는 메뉴들의 소재들을 대부분 납품한다고 보면 돼요.
정리
카페소재 : 커피원두, 음료베이스(스무디), 냉동과일, 파우더, 시럽, 과일청, 차, 페이스트 등 > 거래처 : B2B(커피 프렌차이즈)
연구실적으로 보는 우양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우양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우양은 식품업체들의 냉동식품OEM을 주력으로 한다고 했죠. 특히, 핫도그가 메인인데, 아래 동사의 거래처가 나와있어요. 한 번쯤 이커머스, 오프라인 매장에서 봤을 법한 CJ고메핫도그, 풀무원, 쟌슨빌 등 유명 핫도그 브랜드들이 동사의 거래처로 포진해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동사는 초고압처리(HPP)로 과일들을 급속냉동하여 냉동식품임에도 냉장식품 처럼 맛을 살리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데요. 이렇게 초고압처리된 냉동식품들은 카페 프렌차이즈에 음료베이스로 주로 납품을 하고 있죠. 동사는 사업다변화를 위해 이러한 냉동기술을 이용하여 외식 프렌차이즈향 소재납품도 준비 중에 있습니다. 예를 들면, 소스류, 샐러드류 같은 것들이 있죠.
우양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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