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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이지웰, 복지몰 포인트가 계속 쌓이고 있어요(쉽게설명!)

현대이지웰 사업

직매입상품(43%), 컨텐츠상품(33%, 복지상품=여행상품 등), 용역(20%, 컨설팅), 기타(4%, 모바일식권, 임대수익 등) / 모회사 : 현대지에프홀딩스 / 자회사 : 벤디스(모바일식권) / 경쟁력 : MS 50% / 

1. 선택적복지 전문사업자 : 복지제도 운영 for 기업s > 역할 : 복지제도 컨설팅-시스템구축-컨텐츠제공-운영 

* 선택적 복지제도 : 회사원 개인들이 필요한 복지혜택 선택가능  

* 매출원 : 시스템구축비, 중개수수료, 카드수수료, 유지보수료 등 

 

 

23.3분기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 기존 공공기관 복지포인트 의무화 넘어서, 사기업도 복지혜택 시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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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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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4.3월 기준) : 

 

 


 

현대이지웰 

 

 

 

  현대이지웰은 기업복지사업을 하고 있는 복지위탁업체에요. 기업복지란 4대보험을 제외한 복지를 얘기하는데요. 예를 들면, 회사원이 복지포인트를 갖고 복지전용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컨텐츠를 구매할 수 있죠. 이러한 것을 '선택적 복지제도'라고 불러요. 이전에는 기업이 일괄적으로 복지를 정해서 제공했다면, 회사원 개인 맞춤형으로 선택할 수 있게 복지혜택을 제공해주는 것이죠. 

 

 

  기업들 자체적으로 복지제도에 필요한 웹사이트, 결제, 컨텐츠 공급을 하는 경우도 있어요. 다만, 이는 본업에 집중하기 힘들기 때문에 위탁을 맡기는 것이 대부분입니다. 이러한 위탁을 받아 복지몰을 운영하는 것이 현대이지웰이 하는 일이죠. 위탁을 맡으면, 복지제도 컨설팅, 시스템구축, 컨텐츠 제공, 운영 등을 포괄적으로 하게됩니다. 여기서, 컨텐츠란 잡화류, 여행상품 등이 있죠. 중간 플랫폼 역할로써 운영수수료 + 상품매매차익까지 벌어들일 수가 있습니다.

 

 

 

정리 

선택적복지 전문사업자 : 복지제도 운영 for 기업s > 역할 : 복지제도 컨설팅-시스템구축-컨텐츠제공-운영

* 선택적 복지제도 : 회사원 개인들이 필요한 복지혜택 선택가능  

* 매출원 : 시스템구축비, 중개수수료, 카드수수료, 유지보수료 등 

 

 

 

연구실적으로 보는 현대이지웰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현대이지웰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선택적 복지 전문사업자의 가장 큰 경쟁력은 '콘텐츠 공급능력'이에요. '선택적'이라는 말 자체가 개개인의 니즈에 맞는 다양한 상품들을 구비해놓았다는 것을 암시하는 것인데요. 만일, 여행상품, 필요한 상품들이 소싱되어있지 않다면, 회사원들의 만족도가 떨어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현대이지웰은 계속해서 콘텐츠 발굴 능력을 개선시키려고 투자하고 있어요. 

 

  개인정보보호도 굉장히 중요한데요. 동사는 복지몰을 운영하면서, 각 회사원의 개인정보를 갖고 있을 수 밖에 없어요. 복지포인트를 누가 사용했고 어디다 사용했는지 알아야하니깐요. 그래서, 이러한 개인정보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 구축하는 것도 복지사업자에게 필수적인 자격요건입니다. 


 

 

현대이지웰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