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 사업
국내교육(97%, 눈높이, 써밋, 차이홍, 뉴이프), 해외교육(3%, Eye Level)
· 국내교육 : 눈높이(국,영,수), 써밋(AI학습기반), 뉴이프(시니어교육+요양사교육&파견)
· 해외교육 : Eye Level / 진출국가 : 미국,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인도 등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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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 급격한 저출산-ing > 동사의 학습 이용자 수 감소 가능성U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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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3.11월 기준) :
대교
대교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한 번쯤 들어봤을 '눈높이'학습지를 개발한 업체인데요. 현재는 눈높이 뿐만 아니라 중국어를 가르치는 차이홍, 그리고 인공지능 학습을 할 수 있는 써밋 등도 출시를 한 상태에요. 한국의 높은 교육열 시장에서 의 비지니스 경험을 토대로 미국, 홍콩,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폴, 인도 등 해외에도 적극적으로 진출을 하고 있습니다.
1. 국내교육 : 눈높이, 차이홍, 써밋, 솔루니
대교는 국내에서 '눈높이'라는 브랜드로 가장 잘 알려진 회사죠. 눈높이는 국어, 영어, 수학을 커버하고 있어요. 그리고, 자체적으로 눈높이 회원들을 락인(Lock-in) 시키기 위해서 눈높이 올림피아드 대회를 매년 개최하고 있는데요. 여기서 우수한 성적을 받으면, 눈높이 자체 포인트와 고등학교 장학금을 지급을 해주죠.
뿐만 아니라, 최근 학습지에도 AI가 적용되는 것이 추세인데요. 그래서, 인고지능 학습기반인 업체를 인수하여 '써밋'이라는 브랜드로 새롭게 론칭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대교는 영유아~중학생까지의 연령층이 주요 타겟인데요. 그렇다고해서 시니어를 공략하지 않는 것은 아니에요. '대교 뉴이프'라는 브랜드를 론칭하여 시니어층을 공략하고 있어요. 시니어층을 위한 교육도 있고요. 요양교육원을 운영하여 요양사 교육도 시키고 여기서 나오는 인력들을 요양서비스 인력으로 파견까지도 합니다.
2. 해외교육 :
대교는 'Eye Level'이라는 브랜드로 해외 교육사업도 진출을 하였는데요. Eye Level은 '눈높이'와 같은 의미이죠. 미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싱가포르, 인도 등 교육열이 높은 지역에 현지법인을 세웠고요.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형식으로 호주, 뉴질랜드, 중국, 태국 등에도 Eye Level로 진출해있는 상황입니다.
연구실적으로 보는 대교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대교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대교는 점차 AI학습이 학생들에게 더 도움이 될 것 같아서 관련 교육플랫폼인 '써밋'에 투자를 하고 있는데요. 아래 R&D를 보면, 인터넷기반 학습이다보니 전용APP, 관리서비스, 워크시트 등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어요. 모든 학습이 데이터로 왔다갔다하니 데이터를 다루는 역량이 동사에게 도전이 될 것입니다.
대교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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