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건설기계

대성하이텍, 스위스턴 선반으로 임플란트, 반도체 수혜주(쉽게설명!)

대성하이텍 사업 

*유동적 / 스위스턴 자동선반(37%, 임플란트가공, 프로브 핀 가공 등), 정밀부품(47%, 댜앙한 산업부품), 컴팩트 머시닝센터(16%, 전기차부품가공, 작은 공작물 가공 ) / 성장동력 : 임플란트 가공, MSO Coil(전기차모터 고밀도 코일), 폴더블폰 샤프트 기어(힌지 회전부품), 수소차부품(샤프트)

· 스위스턴 자동선반 : CNC선반 24시간 무인화 작동 > 공작물, 공구, 주축 모두 이동가능 > 사용처 :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자동차, 임플란트, 프로브 핀, 힌지 샤프트 기어(힌지 회전운동 전달 역할) 

* 공작기계 가공방식 2가지 : 수동선반, CNC 선반 

* 수동선반 : 원통형의 금속을 작업자가 수동으로 돌려가며, 절삭공구로 가공   

*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선반 : 수동선반에 NC컨트롤러를 넣은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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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컴팩트 머시닝 센터(Compact Machining Center) : 컴팩트 한 사이즈의 가공물(IT 디바이스)들을 전문적으로 가공 with 자동공규교환장치 > 사용처 : 전기차 배터리케이스, 스마트폰 부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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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정밀부품 : 8,000여종 다양한 정밀부품

 

단위 : 백만원

 

 

기회

· 스위스턴 자동선반 임플란트 가공 최적화 > 시장성장률 높은 임플란트 시장 타겟 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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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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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주주구성(23.12월 기준) : 

 

 

 


 

 

대성하이텍 

 

 

1. CNC 선반(Computer Numerical Control)

 

  공작기계는 작동 방식에 따라 2가지 종류로 나뉘는데요. '1. 수동선반, 2. CNC 선반' 입니다. 수동선반은 원통의 금속을 회전시키면서 작업자가 직접 절삭공구를 갖고 가공하여 민드는 공작기계입니다. CNC 선반의 CNC는 Computer Numerical Control의 약자인데요. 말 그대로 컴퓨터로 계산를 해서 가공하는 공작기계입니다. 즉, 기존 수동선반에 컴퓨터 계산능력(NC, Numerical Control)를 넣은 것이 CNC 선반입니다. 동사는 스위스턴 자동선반이라는 것을 주력으로 만들고 있는데요. CNC선반을 24시간 무인자동화로 작동한다고 이해하면 돼요. 자동차, 전자기기 등 다양한 곳에 쓰이지만, 특히 고령화로 인한 임플란트 제작에 상당히 많이 쓰이고 있습니다. 

 

 

 

정리 

공작기계 가공방식 2가지 : 수동선반, CNC 선반 

* 수동선반 : 원통형의 금속을 작업자가 수동으로 돌려가며, 절삭공구로 가공 

* CNC(Computer Numerical Control) 선반 : 수동선반에 NC컨트롤러를 넣은 것  

* 스위스턴 자동선반 : CNC선반 24시간 무인화 작동 

 

 

2. 컴팩트 공작기계(Compact Mother Machine)

 

  대성하이텍은 컴팩트 공작기계도 만들어요. 컴팩트 공작기계는 말 그대로 컴팩트한 사이즈로 작동을 하는데요. 그래서, 가공하는 대상물들이 작습니다. 큰 자동차 같은 것들 대신, IT 디바이스를 가공하기에 최적화 되어있다고 생각을 하면 됩니다. 가장 큰 장점으로는 자동으로 공구를 교체할 수 있다는 것인데요. 이를 자동공구교환장치(Automatic Tool Changer)라고 합니다. 

 

정리 

컴팩트 공작기계(Compact Mother Machine) : 컴팩트 한 사이즈의 가공물(IT 디바이스)들을 전문적으로 가공 with 자동공규교환장치 

 

 

 

연구실적으로 보는 대성하이텍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대성하이텍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동사의 스위스턴 자동선반은 공작할 공작물을 자동으로 회전시키면서 가공하고 필요한 공구도 알아서 교체하여 절삭을 하는 것인데요. 정밀하기 때문에 '스위스턴'이라는 이름이 붙었어요. 스위스시계 장인들이 정밀하게 시계를 제작하는 것을 본따온 것이죠. 이러한 스위스턴 자동선반을 갖고 전기모터에 들어가는 코일을 더 밀도있게 감는 것을 R&D하고 있어요. 코일이 밀도있게 감기면, 작은 전력에도 큰 자기장을 생성시킬 수 있어서 모터를 더 잘 돌릴 수 있게 되죠. 그러면, 전기차의 한계인 주행가능거리를 늘릴 수가 있을 것입니다. 

 

 


 

 

대성하이텍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