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주식/백화점

세이브존I&C, 요즘 가성비시대에 어울리는 아울렛업체(쉽게설명!)

세이브존I&C 사업

의류&잡화(29%), 식품(62%), 기타(9%, 문화센터운영) / 거래처 : 중산층, 서민층 / 경쟁력 : 백화점형 의류&잡화 판매 + 대형마트형 식품 할인판매 / 판매지역 : 노원, 성남, 광명, 대전, 부천, 전주

1. 아울렛(Outlet) : 이월 상품 할인판매 > 판매종류 : 의류&잡화, 식품, 문화센터(운영) 

 

 

 

23.3분기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

·

 

리스크

· E-Commerce 성장 > 오프라인 아울렛 운영하는 동사에게 리스크 

·

 

 


 

 

업데이트

 

 

주주구성(24.2월 기준) : 

 

 

 


 

 

세이브존I&C 

 

 

 

  세이브존I&C는 사명 그대로 돈을 절약(Save)할 수 있는 아울렛을 운영하는 업체에요. 아울렛(Outlet)이란 이월된 상품들을 할인해서 판매하는 매장을 의미해요. 재고를 쌓아놓으면 부담이 되기 때문에 밖으로 빼낸다고 해서 아울렛이란 이름을 갖게 되었죠. 참고로, 세이브존 사명 뒤에 붙은 I&C는 Information & Communication의 약자입니다. 

 

  동사는 의류&잡화, 식품, 문화센터 같은 것들을 판매 및 운영하고 있는데요. 일반 아울렛에 가면 의류잡화 매장들이 줄지어 서있고 지하로 내려가면 식당, 위로 올라가면 문화센터 등이 등장하죠. 세이브존I&C도 아울렛업체이기 때문에 같은 사업을 하고 있다고 이해하면 돼요. 

 

  세이브존I&C는 직접 의류&잡화 같은 것들을 직매입해서 판매하기도 하고요. 다른 브랜드 업체들을 입점시켜 수수료를 수취하는 방식으로 돈을 벌고 있어요.  

 

 

세이브존 성남점

 

 

정리 

아울렛(Outlet) : 이월 상품 할인판매 > 판매종류 : 의류&잡화, 식품, 문화센터(운영) 

 

 

 

 

연구실적으로 보는 세이브존I&C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세이브존I&C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세이브존I&C의 주요 타겟층은 서민층이기 때문에 일반 서민들이 주로 거주하고 있는 지역에 매장을 침투시키는 것이 유리해요. 동사의 아울렛 위치를 나열해보면, 노원, 성남, 광명, 대전, 부천, 전주 등이 있어요. 위 지역들의 특징은 중산층, 서민층들이 주로 거주하고 있는 지역이라는 공통점이 있죠. 이들을 대상으로 세이브존I&C는 백화점 처럼 의류잡화를 팔고 동시에 대형마트 처럼 식품을 저렴하게 공급하는 전략을 펼치고 있습니다. 

 


 

 

 

세이브존I&C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