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광고

FSN, 광고대행업을 하긴 하는데.. 영업이익률 언제올라올까(쉽게설명!)

FSN 사업

마케팅(23%, 종합광고대행), AD Tech(25%, 빅데이터분석, 디지털광고), Commerce(34%, D2C 제품판매), 해외(20%, 동남아 지역 위주)

1. Marketing : 종합광고대행 

--------------------

2. Tech : AD Tech(빅데이터 분석), Platform(디지털광고)

--------------------

3. Commerce : B2C 제품판매 

--------------------

4. Global : 해외 현지법인(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인도네시아, 라오스, 대만, 중국 등)

 

 

 

 

23.3분기 기준 / 단위 : 백만원

 

 

 

기회

·

·

 

리스크

·

·

 

 


 

 

업데이트

 

 

주주구성(24.2월 기준) : 

 

 

 


 

 

FSN 

 

 

 

  FSN은 종합광고서비스를 판매하는 광고업체에요. 크게 사업을 4가지로 분류할 수 있어요. Marketing, Tech, Commerce, Global입니다. 

 

 

1. Marketing

 

  마케팅 사업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광고대행을 의미해요. 광고주가 광고를 하고 싶으면 비딩(Bidding, 경쟁입찰)을 붙여서 광고대행사를 선정하죠. 만일, 동사가 광고대행일을 수주하면, 기획, 이행, 결과물 등 전반적인 광고일에 필요한 업무를 하게됩니다.  

 

 

2. Tech

 

  예전에는 무작정 TV에 광고를 내보냈다면, 현재는 빅데이터를 기반으로한 맞춤형 광고가 더 효율적입니다. 이를 AD Tech라고 불러요. 말 그대로 광고기술이죠. 

 

 

3. Commerce

 

  FSN은 광고기획 경험을 살려 커머스 사업도 하고 있어요. 즉, 자사몰을 운영하여 제품을 직접 판매하죠.  

 

자사몰 디닥넥

4. Global

 

  동사는 동남아 진출도 했는데요. 정확히 말하면, 현지 광고업체들을 인수하여 광고사업을 확장했어요. 

 

 

 

 

 

연구실적으로 보는 FSN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FSN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FSN은 따로 연구계획을 공시하고 있지는 않은데요. 다만, 디지털광고의 증가로 빅데이터 분석이 광고시장에서 굉장히 중요해졌습니다. 기존에는 '감(Feeling)'으로 소비자의 취향을 예측했다면, 온라인상에서 쏟아져 나오는 데이터들을 분석하는 능력이 광고대행사에서도 중요해진 것이죠. 

 


 

 

  FSN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