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인사이트 사업
DA(50%, Display Ad), SA(4%, Search Ad), Viral(21%, SNS 입소문), 디지털 옥외(14%, 고속버스터미널, 개인택시), 제작(11%, 광고물제작) / 매체비중 : 구글 > 네이버 > 카카오 > 기타
1. 광고대행 : 기획-제작-게재-사후관리 > 광고종류 : DA, SA, 바이럴(SNS입소문), 디지털 옥외, 제작
* DA(Display Ad) : 영상광고 on 웹, 앱
* SA(Search Ad) : 키워드 검색광고
* 바이럴(Viral, 바이러스형) : SNS 입소문
* 디지털 옥외 : 송출-측정-종료-리포팅 without 시공간제약 > 사용처 : 고속버스터미널, 개인택시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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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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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3월 기준) :
드림인사이트
드림인사이트는 광고대행업을 하고 있는 광고대행사에요. 삼성전자의 '제일기획', 현대차의 '이노션'과 같은 일을 하고 있죠. 광고대행은 이름 그대로 광고주 대신에 광고에 필요한 전반적인 업무를 대신하는 것을 의미해요. 예를 들면, '광고 기획-제작-광고게재-사후관리'까지 전부 하는 것이죠.
주로, 온라인 광고가 효율적이기 때문에 온라인 매체사인 네이버, 카카오, 구글, 페이스북 등에 광고를 게재해요. 다만, 매체사마다 광고게재요금, 수수료 등이 다르기 때문에 각기 다른 전략들이 필요하죠. 특히, 동사는 '크리X테크'라는 자칭 기술을 통해 광고에 테크를 더해 효율적으로 광고집행을 하고 있다고 해요. 예를 들면, 각 온라인 매체사들로부터 데이터를 수집하여 자사의 데이터가공 기술을 적용해 광고성과, 추후전략 등을 광고주에게 제시하는 하는 것이죠.
정리
광고대행 : 기획-제작-게재-사후관리 > 광고종류 : DA, SA, 바이럴(SNS입소문), 디지털 옥외, 제작
* DA(Display Ad) : 영상광고 on 웹, 앱
* SA(Search Ad) : 키워드 검색광고
* 바이럴(Viral, 바이러스형) : SNS 입소문
* 디지털 옥외 : 송출-측정-종료-리포팅 without 시공간제약 > 사용처 : 고속버스터미널, 개인택시
연구실적으로 보는 드림인사이트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드림인사이트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드림인사이트는 광고대행사이기 때문에 광고주를 많이 확보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광고주 확보 전략으로 동사는 MGM(Members Get Members)라는 전략을 펼치고 있어요. MGM은 이름 그대로 광고주가 광고주를 데려오는 것을 의미하는데요. 즉, 동사의 광고대행을 만족한 광고주가 주변 광고주들에게 동사를 추천하는 방식으로 광고주가 확장되는 방식인 것이죠. 동사는 MGM 전략이 광고주를 끌어모으는데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라 생각하고 있어요. 다만, 광고주를 만족시키기 위해서는 크리X테크를 활용한 광고대행을 잘 하는 것이 중요하겠죠.
드림인사이트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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