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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화장품브랜드

아이패밀리에스씨, 인디브랜드 화장품업체를 본다면 반드시보자 (쉽게설명!)

아이패밀리에스씨 사업

· 화장품(95%) : 롬앤(Rom&nd, 색조화장품 위주) > 립틴트(43%), 아이섀도(31%), 립스틱(5%), 베이스(6%), 네일(4%), 섀딩(4%), 에디션(2%)
· 기타(5%) : 웨딩앱(아이웨딩), 광고대행

기회
· 화장품 인디브랜드 수요증가 > 인디브랜드 중에서도 인기 높은 동사의 매출액 증가 가능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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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 웨딩사업부 적자지속
·
 
 


업데이트

 
 
주주구성(23.3월 기준) :


아이패밀리에스씨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올리브영 같은 H&B스토어와 온라인 유통채널을 통해 화장품을 판매하고 있어요. 롬앤(Rom&nd)이라는 브랜드 산하에 매출비중 95%에 달하는 화장품 매출비중 사업구조를 갖고 있는데요. 기초화장품보다 주로 색조화장품 위주로 판매를 하고 있습니다. 
 

 
  해외매출비중도 만만치 않은데요. 가장 큰 고객은 일본이고 그 다음이 중국이에요. 둘이 합쳐서 매출비중 60% 이상을 차지하기 때문에 결코 작지 않은 판매처입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유통파트너사와 총판계약을 통해 수출을 하고 있어요. 즉, 해외 유통망을 갖고 있는 유통사에게 제품만 넘겨주고 유통사가 알아서 판매하는 구조인 것이죠.
 

제23기 = 2022년

 

웨딩 사업(아이웨딩 앱)

 
  대부분의 사람들이 일생동안 결혼을 1~2번 밖에 하지 않기 때문에  결혼식에 대한 정보가 부족하죠. 그래서, 웨딩시장은 정보의 비대칭성이 강력합니다. 전문 웨딩플래너에 의존할 수 밖에 없는 구조인 것이죠. 아이패밀리에스씨는 웨딩플래너에게 있는 웨딩주도권을 소비자들에게 넘기려는 사업을 하고 있어요. 쿠팡, 네이버쇼핑 처럼 마치 온라인쇼핑하듯이 '아이웨딩APP'에 들어가면 소비자가 선택을 할 수 있어요. 아래 이미지는 실제 APP이미지이며 카테고리 클릭 후 들어가면 얼마나 할인을 받고 어떤 패키지가 들어가 있는지를 보여줍니다.
 

 
 

연구실적으로 보는 아이패밀리에스씨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아이패밀리에스씨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아이패밀리에스씨는 국책과제로 인터넷상에서 떠도는 잠재 소비자들의 정보를 인공지능으로 실시간 분석하여 제품양산까지 바로 이어질 수 있는 R&D투자를 한 것으로 보입니다. 예전에 빅데이터 취합이 불가능했을 때는 사람들에게 직접 설문조사 하거나 판매 개수를 보고 판단을 했어야했죠. 다만, 설문조사는 주관적이고 그때 그 상황에 따라 답변이 제각각이라 신뢰할만하지 못했어요. 그러나, 익명성을 전제로 검색창이나 자신의 블로그에는 솔직한 데이터가 남기 때문에 이를 실시간으로 분석한다면 시장 트랜드를 빨리 따라갈 수 있게 되었죠. 이렇게 실시간 소비자트랜드 분석툴을 Saas(Software as as a Serviece) 형태로 판매하는 연구실적입니다. 


 
아이패밀리에스씨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