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화장품/화장품브랜드

애경산업, 생활용품으로 필수소비재 잡고 화장품으로 성장 중? (쉽게설명!)

애경산업 사업

생활용품(65%, 샴푸,세탁세제,주방세제,치약&칫솔), 화장품(35%, AGE20's, Luna, a.Solution) / 리스크 : 중국향 수출비중(90%) 

1. 생활용품 : 샴푸(Kerasys), 세탁세제(스파크), 주방세제(순샘), 치약&칫솔(2080치약)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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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화장품 : AGE20's, Luna, a.Solution 등 

 

단위 : 백만원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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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 중국향 수출비중(90%)

·

 

 


 

 

업데이트

 

 

주주구성(24.1월 기준) : 

 

 

 


 

 

애경산업 

 

 

 

1. 생활용품

 

  애경산업은 생활용품을 주력으로 만들고 있는 업체에요. 대표적으로 샴푸, 세탁세제, 주방세제, 치약&칫솔 등이 있죠. 생활용품은 이름 그대로 생활에서 필욯나 용품으로 필수소비재라고 할 수 있어요. 경기가 악화돼도 머리를 감고 양치는 하듯 생활용품산업은 경기사이클을 잘 타지 않습니다. 

 

정리 

생활용품 : 샴푸(Kerasys), 세탁세제(스파크), 주방세제(순샘), 치약&칫솔(2080치약)

 

 

 

2. 화장품

 

  애경산업은 화장품 사업에도 집중하고 있어요. 특히, 한국산 화장품인 K-뷰티가 유행하면서 동사는 화장품 사업에 집중을 하고 있는데요. 자체 생산설비를 갖고 있기 때문에 시시각각 변하는 트랜드를 즉각 생산에 반영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애경산업 화장품브랜드

 

정리 

화장품 : AGE20's, Luna, A.Solution 등 

 

 

 

연구실적으로 보는 애경산업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애경산업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애경산업은 화장품 사업에 힘을 주고 있어요. 생활용품은 꾸준한 수요가 담보되지만, 성장성은 크지 않습니다. 샴푸를 두 번 더 쓰거나 하지 않으니깐요. 화장품은 K-뷰티에 힘을 입어 빠르게 수출 다각화를 모색중입니다. 기존 중국향 90% 수출비중을 미국, 일본, 동남아향으로 다각화하려고 하는 것이 동사의 최근 전략이에요. 

 


 

 

애경산업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