뷰티스킨 사업
화장품브랜드&OEM/ODM(38%), 유통판매(62%) / 생산지역 : 국내, 북미 / 리스크 : 기초화장품 위주
1. 종합화장품 : 제조(OEM/ODM)-브랜드-유통
* 브랜드 : 원진(WONJIN), 유리드(URIID)
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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리스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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업데이트 :
주주구성(24.1월 기준) :
뷰티스킨
뷰티스킨은 화장품의 '제조-브랜드-유통'을 모두 하는 업체에요. 보통, 화장품 브랜드사들은 OEM, ODM업체들에게 제조를 맡기고 브랜딩에 집중을 하죠. 그리고, 유통은 자체 온라인몰에서 판매하기도 하지만, 올리브영 같은 리테일러인 H&B를 통해 판매를 하는게 보통이에요. 특이하게도 뷰티스킨은 제조-브랜드-유통 모두를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동사는 피부전문의들이 모여서 만든 업체입니다.
동사는 기초화장품에 속하는 토너, 로션, 수분크림, 클렌징폼, 자외선차단 등을 직접 제조하고 있지만, 색조화장품 생산시설은 없어요. 여기서, 색조화장품은 립, 마스카라, 아이라이너 등을 얘기해요. 다만, 문제는 OEM, ODM을 하는 업체들은 직접 화장품을 판매하지는 않아요. 화장품을 만들 수는 있어도 판매하지않는 이유는 거래처 때문이죠. 거래처들이 화장품기술을 알려줘야하는데, 경쟁사가 될 업체에게 맡길 수는 없겠죠. 그래서, 동사의 가장 큰 리스크는 다른 화장품브랜드 거래처들을 더 늘릴 수 있는지입니다. 없다면, 뷰티스킨 자체 브랜드로 공장을 돌려야하는 상황이죠.
정리
종합화장품 : 제조-브랜드-유통
* 브랜드 : 원진(WONJIN), 유리드(URIID)
연구실적으로 보는 뷰티스킨의 현 주소 :
개인적으로 뷰티스킨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뷰티스킨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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