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설사

금양그린파워, 폭발적인 전기수요 속에 전기공사 수혜주 (쉽게설명!)

금양그린파워 사업

플랜트&발전소 전기공사(60%), 신재생에너지 전기공사(24%, 풍력, 태양광, 수소연료전지), 경상정비(13%, O&M=Operarion&Maintenance), SOC(3%)

1. 전기공사(플랜트,발전소) : 전기공사 수주 from 대형건설 플랜트, 발전소 

---------------------------------

2. 전기공사(신재생에너지) : 태양광, 풍력, 수소연료전지 

--------------------------------- 

3. O&M(Operation&Maintenance) : 경상정비 

 

단위 : 천원

 

 

 

기회

·

·

 

리스크

·

·

 

 

 


 

 

업데이트

 

 

주주구성(24.1월 기준) : 

 

 

 

 


 

 

금양그린파워 

 

 

 

1. 전기공사 :

 

 

  금양그린파워는 전기공사를 주력으로 하는 업체에요. 여기서 전기공사란 발전소 및 플랜트를 의미해요. 주택, 인프라도 전기공사가 진행되지만, 동사는 좀 더 크고 굵직한 전기공사에 특화된 업체에요. 보통, 대형건설사들이 발전소, 플랜트를 수주받아 건설을 진행하면, 동사 같은 전기공사업체에 일감을 줍니다. 

 

  플랜트가 준공된 이후에도 O&M(Operation&Maintenance, 운영, 경상정비)이 필요한데요. 동사는 O&M 사업까지 같이 하고 있어요.  

 

정리 

플랜트 전기공사 : 전기공사 수주 from 대형건설 플랜트, 발전소 

 

 

 

2. 신재생에너지EPC

 

  풍력, 태양광, 수소연료전지 모두 신재생에너지로 분류가 되죠. 바람, 태양, 수소 모두 각기 다른 에너지이지만 '전기'를 생산한다는 공통점이 있어요. 금양그린파워는 신재생에너지 개발단계에서부터 EPC, O&M까지 전부 참여하고 있어요. 

 

 

 

 

연구실적으로 보는 금양그린파워의 현 주소

 

  개인적으로 금양그린파워의 연구실적과 연구계획을 보면 동사의 현 상황과 미래 비전이 보인다고 생각을 하는데요. 같이 몇 개만 살펴볼까요. 

 

  기존 석탄발전소의 감소로 이를 대체할 발전소역할이 중요해졌는데요. 3면이 바다인 한국에서는 해상풍력이 가장 각광을 받고 있어요. 특히, 수심이 깊은 바다에서 고정식 해상풍력보다는 부유식 해상풍력이 더 유망하죠. 여기서, 부유식 해상풍력이란 해상풍력 하부구조물이 바다 밑 땅에 닿지 않고 말 그대로 '둥둥 떠다니는'것을 의미해요. 비용을 획기적으로 절감할 수가 있죠. 금양그린파워는 울산에 위치한 해상풍력 설치를 위한 전기공사 연구를 하는 것으로 보여요. 


 

 

금양그린파워에 대한 지속적인 업데이트는 맨 위 상단을 참고하면 유익합니다 :)